여름을 위해 봄부터 다이어트를 해 온 사람도 있겠지만, 다이어트는 365일 동안 계속 되는 만큼 극적인 효과를 보는 사람들은 없다. 이제부터라도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도 있으나, 이미 여름은 시작됐기에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는 늦었다.
아가씨들도 여름 노출을 걱정하는 이 시점, 미시들은 이에 대한 걱정이 더 크다. 아기를 낳고 키우다 보면 자신을 관리하는데 소홀하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신나는 여름을 집에서만 보낼 수 없다. 다이어트로 효과를 볼 수 없다면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로 아가씨 못지않은 몸매를 뽐내보자.
여성 쇼핑몰 조아맘 관계자는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링은 다이어트를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보통 이러한 스타일링은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패턴과 라인만으로도 충분히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 패턴을 활용해봐요~
날씬해 보이기 위해서 가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패턴을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나 스트라이프 패턴은 가장 착시 효과를 많이 줄 수 있는 방법이다. 스트라이프는 컬러에 따라 청량감까지 준다. 하지만 스트라이프 패턴을 선택할 때 스트라이프가 너무 가느다란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스트라이프가 너무 가늘면 몸매를 부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적당한 굵기의 스트라이프를 선택해야 한다.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심플한 원피스를 선택하면 섹시함을 어필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 패턴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 포인트 패턴이 가미된 원피스는 시선을 포인트로 주기 때문에, 자칫 통통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을 커버해준다. 포인트 패턴이 가미된 원피스의 경우라면 몸에 딱 붙는 것보다는 약간은 헐렁한 스타일이 더욱 날씬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만들어 준다.

▲ 라인을 활용해봐요~
여성들이 흔히들 잘못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몸매가 드러나는 옷은 날씬한 여자만이 입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날씬한 체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더 잘 어울리기는 하지만 라인이 들어간 옷을 활용하면 지금보다 더 날씬하게 보일 수 있다.
허리 라인이 잘록하게 들어가고 여기에 허리끈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군살 커버에 제격이다. 특히 치마에 셔링이 세로로 들어가면 키도 더욱 커 보인다. 더욱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A라인 스커트를 입는 것도 방법이다. 일자 라인의 미니 원피스를 입는 것도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통이 약간 있는 일자 라인이기 때문에 팔다리가 더욱 날씬해 보이고 귀여움을 어필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