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연령대의 여성들이 실제 본인의 나이보다 어리게 보이는 `동안 피부`를 꿈꾼다. 하지만 본인의 나이를 고려하지 않은 피부 관리와 메이크업은 오히려 더 나이 들어 보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두꺼운 풀 커버 메이크업을 한 20대는 자연스러운 투명 메이크업을 했을 때 보다 나이 들어 보이기도 하고, 지나치게 보송함만을 강조한 화장을 한 40대는 피부에 탄력이 없어 보이기도 하는 등 어려 보이는 매력적인 피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연령대에 맞는 제품 선택과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상대적으로 탄력 있고 윤기 있는 피부를 지니고 있는 20대의 경우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잡티만 살짝 가리고 여름철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잡아 주는 투명 보송 메이크업이 가장 어울린다. 30대로 접어 들면 피부가 푸석해 보이고 하나 둘씩 잡티가 생겨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커버력과 촉촉함을 함께 갖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늘어나는 주름과 처진 얼굴 선으로 고민하는 40대라면, 스킨 케어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도 탄력을 더해주는 제품을 선택하여 좀 더 탱탱한 얼굴 선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 20대, 투명 보송 메이크업
여름철 20대의 투명 보송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의 유분기를 잡는 것이다. 동안 연출을 위해 물광 메이크업을 했다가는 유분과 섞여 피부가 더욱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피지 흡착 기능이 있는 비비크림 등의 투명 커버 제품을 선택해야 된다. 피부를 보송하게 정돈하면 깔끔한 피부를 완성하고,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함유된 가벼운 타입의 팩트로 수정 메이크업을 해주면 자외선으로 인한 초기 노화도 방지하고 보송보송한 피부 상태도 오랫 동안 유지할 수 있다.
더샘의 스킨 핏 실크 피니쉬 비비크림은 실키한 마무리감으로 파우더까지 한번에 가능한 롱라스팅 기능의 보송보송한 올인원 비비크림이다.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흡착하고 끈적임 없는 파우더리한 마무리 감으로 파우더를 한 듯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주고 다크닝 없이 오랜 시간 지속 가능하다. 목화솜에서 얻는 유기농 코튼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없어 트러블을 예방하며, 모공케어 및 각질 케어 효과를 통해 실키하고 유연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비디비치의 UV 컴팩트 베일은 자외선은 물론, 번들거림 및 모공의 두드러짐을 효과적으로 잡아주는 올인원 UV팩트 제품이다. 더블웨어 텍스처로 퍼프가 2가지로 내장되어 매트하게 혹은 촉촉하게 다양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블러링 커버 파우더와 스폰지 파우더가 가볍게 뭉침 현상 없이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해주며, 매끄럽고 결점 없는 화사한 피부 표현을 완성시켜준다.
▲ 30대, 촉촉 매끈 피부 표현
조금만 방심해도 푸석해지고 윤기를 잃기 쉬운 30대 피부는 무엇보다 촉촉함이 필수다. 베이스 메이크업에 촉촉함을 더하면 한층 건강해 보이는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다.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에서는 모공을 타이트 하게 조여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주는 제품을 선택하여 생기를 더하고 수분감이 풍부한 파운데이션으로 촉촉하게 마무리하면 촉촉 매끈 피부가 완성된다.
터치 꾸띄르의 퍼펙트 랩핑 베이스는 온도 반응 퍼밍 신제형을 통한 초밀착 리프팅 효과를 실현하는 베이스로 피부에 닿으면 퍼밍 팩을 바른 것과 같은 효과를 내어 즉각적으로 쫀쫀하고 탱탱한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특히 늘어지고 넓어진 모공에 타이트닝 효과를 주며 주름 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더해져 간편하게 완벽한 베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유해 환경으로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티 폴루션 기능과 오일 프리로 타이트하게 조여주면서 갑갑하지 않게 모공을 숨쉬게 해준다.
소망화장품 뷰티 & 라이프 스타일 숍 오늘(Onl)의 핑거 페인팅 슬릭페이퍼 촉촉 팩트는 들뜸 없이 수분감 있게 밀착 커버하는 촉촉 팩트다. 제품 속 보습인자가 촉촉함과 피부 윤기를 유지해주고, 피부결은 매끈하고 균일하게, 피부 결점은 뛰어난 커버력으로 감춰주는 제품이다. 여기에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겸비하여 어떠한 야외활동에서도 사용하기 용이하다.
▲ 40대, 메이크업도 탱탱 탄력이 중요
피부 탄력이 급격하게 저하되어 얼굴 선이 흐트러지기 쉬운 40대에는 탱탱함을 더해 윤곽을 잡아 주는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리프팅 성분이 포함되어 메이크업 만으로도 피부 탄력을 강화시키고 얼굴선을 매끄럽게 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40대가 흔히 저지르기 쉬운 메이크업 실수 중 하나는 너무 두꺼운 화장으로 오히려 피부를 갑갑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두꺼운 화장 대신 부드러운 텍스쳐의 컨실러를 활용하여 특별히 고민되는 부위의 잔주름을 메꾸고 칙칙한 부분을 밝혀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터치 꾸띄르의 퍼펙트 랩핑 파운데이션은 은은한 광채를 표현해주는 리프팅 커버의 파운데이션이다. 10여가지 천연 유래 성분과 퀵 리프트 성분의 배합으로 브이(V)라인 윤곽 개선과 애플 존의 쫀쫀하고 탱탱한 리프팅 효과를 함께 전해주어 간단한 터치만으로 입체적인 브이 스몰 페이스의 완성을 돕고 탄력을 더 해준다. 또한 충분한 자외선 차단지수를 지니고 있어 여름철 메이크업 수정 시에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다. 초밀착 투명 커버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해주어 은은한 광채와 보송함이 공존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비디비치의 링클리스 컨실러는 눈가의 잔주름이나 칙칙한 부위를 매끈하게 채워주는 컨실러다. 미세한 펄이 함유되어 눈가를 화사하게 표현해주는 아이 브라이트닝 기능이 함유되어 하이라이터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부드러운 크리미 텍스처의 포뮬러가 피부에 자극 없이 얇게 펴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포뮬러의 양을 조절하기 쉬운 트위스터 타입의 보틀에 브러시가 달려있어 피부에 자극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사진=더샘, 터치 꾸띄르, Onl, 비디비치)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