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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새로운 서비스 철학 '디자인 해피니스'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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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에버랜드가 1일 서비스 전문교육기관 `서비스아카데미`의 개원 20주년을 맞아 회사의 서비스철학 `디자인 해피니스`(Design Happiness)를 새롭게 정립해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서비스철학은 삼성에버랜드가 건설, 리조트, 골프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들의 가치를 정립한 것으로, 회사가 추구하는 서비스 지향점인 `서비스 슬로건`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5대 핵심역량`을 담고 있습니다.
우선 서비스 슬로건 `Design Happiness`는 삼성에버랜드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Happiness(행복)`로 정의하고, 이를 위한 창조적 실천을 `Design`으로 표현해 `행복을 만드는 사람들`이란 뜻을 담았습니다.
또한 서비스 철학의 실현을 위해 미소의 영문 스팰링을 한 글자씩 따서 Smile first(미소로다가가는 서비스), Make memories(추억을 만드는 서비스), Innovation in service(지속적인 서비스 혁신), Learning &Sharing(학습과 공유), Expertise in safety(안전에 대한 전문성) 등 5대 핵심역량 S·M·I·L·E을 함께 제시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정립된 서비스철학은 무엇보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제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핵심 키워드를 도출했으며, 서비스경영, 마케팅, 조직심리 등 각계 전문가의 자문을 거친 후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임직원들의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최종 문구를 선정했습니다.
삼성에버랜드는 앞으로 `Design Happiness`라는 서비스 철학을 각종 강의와 동영상, `함께 하는 댄스` 등을 통해 알기 쉽게 내부에 전파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는 서비스 산업이라는 개념 자체가 약했던 1994년 6월 1일 개원한 이래 지금까지 회사 내부의 고객서비스 담당 임직원과 아르바이트생들은 물론 일반 기업체와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약 60만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국내 최고 서비스 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정신적 스트레스가 높은 직종인 사회복지사들을 찾아 감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재능기부활동도 펼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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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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