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선진화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투표소 ‘위치 찾기’와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는 별도의 신고나 주소지와 상관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사전 투표소 어디서나 투표를 할 수 있다. 6월 4일 투표 당일 가족 또는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지방이 주소지인 대학생들은 ‘사전투표’로 지방선거에 참여하면 된다. 지정된 투표소가 없는 ‘사전투표’는 집뿐만 아니라 학교나 직장, 여행지 등 자신의 현재 위치 주변에서 가장 이동하기 편리한 사전 투표소를 방문하면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의 위치 정보는 ‘아이나비 LTE에어’ 지도에서 현 위치 기반으로 한번에 확인 가능하고, 찾아 갈 수 있도록 길안내를 도와준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전국 사전투표소 3,000여곳과 일반투표소 13,600여곳의 ‘위치 찾기’와 ‘길안내’를 단독으로 제공하여 유권자의 투표편의를 도모한다. 특히 투표 기간 동안에는 ‘아이나비 LTE에어’를 실행하면, 현재위치 주변의 사전 투표소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검색 창에 ‘주변투표소’를 검색하면 ‘주변투표소 보기’는 물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내 투표소 찾기’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게 투표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