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게임을 통한 건전한 경마문화 전파는 물론 경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인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열리게 됐습니다.
1만여 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1~4차 경기까지 치뤄진 더비임팩트 경기와 함께 초청가수 공연, 레크리에이션, 겨울왕국 캐릭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식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 날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더비임팩트 경주게임’은 즉석에서 스마트폰으로 3D 리얼 경주마 육성게임 ‘더비임팩트’를 다운받고 부산경남경마공원대회에 접속한 이용자들이 레이스를 펼쳐 순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4차까지 이뤄진 각 경기의 1위에게는 말 캐릭터 인형이 제공됐으며, 경기 참가자 전원에게는 미니 기념품이 지급됐습니다.
아울러 ‘더비임팩트’ 게임 설치 고객 중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순금(5돈) 말’을 지급하는 이색 이벤트도 열렸습니다.
강현수 렛츠런파크부산경남 마케팅 팀장은 “최근 많은 인식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경마라는 스포츠가 대중적 인지도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더비임팩트>와 같이 친숙한 게임 콘텐츠를 통해 건전한 경마문화 전파에 기여하고자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민수 NHN엔터테인먼트 캠프장은 “한국 최초의 풀 3D 경주마 시뮬레이션 게임인 <더비임팩트>는 올해 2월 출시하자마자 많은 경마 매니아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작품”이라며 “앞으로도 이번 ‘더비임팩트 게임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 층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