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피스텔 투자가 사실상 제2의 연금으로서 직장인들의 노후대비용 투자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신규 분양 되는 오피스텔이 넘쳐 나는 만큼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될 수 있으면 저렴한 분양가 오피스텔이 좋다.
특히, 요즘과 같이 부동산시장 침체가 지속되면서 자산가치가 하락할 수 있다는 불안감 때문에 분양가는 더욱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직장인들의 노후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오피스텔이 물량이 나오고 있다.
최근 공급된 오피스텔 물량 중에서는 경동건설산업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분양 하고 있는 ‘서울 마곡지구 경동 미르웰’이 착한 분양가로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 마곡지구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 크기로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택지지구로, 작년 8월 분양한 SH공사 2854가구는 1~2순위 청약에서 평균 2.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대부분 마감됐고, 현재는 일부 인기 세대는 1억원 이상 웃돈이 붙은 상황이다. 또한 최근 마곡지구에서 분양된 오피스텔 17일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마곡지구 경동미르웰은 더블역세권(9호선,5호선)을 지닌 블루칩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LG컨소시엄ㆍ코오롱컨소시엄ㆍ대우조선해양ㆍ이랜드ㆍ롯데컨소시엄 등 40여 개 기업체의 입주가 확정돼 있으며 12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인 이화의료원과 이화여대의대도 2017년 들어올 예정이다. 이에 따라 마곡지구는 향후 상주인구 약 5만 명, 유동인구 약 50만 명에 이르는 초대형 업무지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경동미르웰 오피스텔은 입지가 마곡지구내에서도 황금라인에 이르는 서울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1분,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개통 예정)를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김포공항 5분대, 여의도 10분대, 강남 20분대에 다다를 수 있다.
또한 현재 공사중인 치현터널(2014년 6월 완공예정)을 이용해 올림픽대로및 강변북로ㆍ인천공항고속도로의 진입이 수월해 서울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다. 인근에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등이 위치해 있다.
첨단 R&D연구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 갖춰또한 강서구의 기존 생활권과 가까워 NC백화점ㆍ홈플러스ㆍ농협하나로마트ㆍ강서우체국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그대로 공유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여의도공원 2배 규모의 보타닉 파크(50만㎡) 등 마곡지구 내에서도 주거 여건이 우수하다.
경동건설산업이 서울 마곡지구에 분양하고 있는 경동 미르웰 오피스텔은 천정고를 일반적인 오피스텔보다 20cm 더 높은 2.7m로 설계한다. 천정고가 높아 소형 평형임에도 넓고 탁 트인 공간이 눈길을 끈다.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풀옵션 빌트인시스템도 갖췄다. 빌트형 드럼세탁기, 빌트인 냉장ㆍ냉동고, 2구 쿡탑, 전자레인지, 홈네트워크 월패드 등 생활 가전ㆍ가구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지역(개별)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보일러실ㆍ실외기 등이 필요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획기적인 관리비(난방비) 절감도 가능할 전망이다.
더불어 기존 오피스텔의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됐던 사생활 침해의 문제는 마곡지구 오피스텔 최초로 중문을 설치함으로써 극복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각 층마다 실내 휴게 공간을 비롯해 2층 옥외 녹지공간, 옥상 하늘정원 등도 조성된다.
마곡지구의 핵심위치로 불리는 9호선 1분거리 초역세권에 속할 뿐만 아니라, 인근에 신세계몰(백화점, 이마트, cgv극장, 아울렛), 3만여 명의 연구원들이 상주하게 될 LG타운(10개 계열사), 관공서, 컨벤션센터가 있어 좋은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이곳은 기존의 신도시와는 달리 굴지의 기업 연구소들이 즐비하게 들어오는 마곡지구 오피스텔 투자처로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경동미르웰오피스텔은 다양한 장점을 보유했으면서도 저렴한 분양가격을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분양 마감이 예상되어 서둘러야 한다는게 업계관계자들의 의견이다.
투자비용도 상대적으로 낮다. 수익률도 마곡지구 최상이다 분양가는 3.3㎡당 800만원대로 주력 평면형인 전용면적 18㎡는 1세대당 실투자금 3천800만원이면 월임대료 60만원수익이가능하다.
편리한 주거여건과 양호한 분양조건 덕분에 투자자 관심이 높다. 지난 21일 견본주택을 열고 선착순 분양을 시작한 이후 닷새 만에 계약률이 30%를 돌파했다. 계약자 중에는 마곡지구와 인접한 목동과 여의도 거주자 비율이 높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10%이며, 중도금 은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초기 부담을 낮췄다.오는 2015년 7월 입주 예정이며, 입주 전 까지는 비용부담이 없다.
미르웰 홍보관 : 1600-0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