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 방송되는 스포츠산업 전문 프로그램 `머니&스포츠(www.SIKorea.tv)`에서는 유정우 기자가 출연해 향후 5년간의 국가 중장기 재정운용 전략을 논의하는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정리된 스포츠산업 관련 소식을 전한다.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는 재정서비스 실현과 투자효율성의 극대화를 취하고 낡은 관행과 틀을 바꿔 재정구조를 정상화하며 민간의 창의와 효율을 활용해 예산 절감에 나선다는 주요 취지를 가지고 스포츠산업에 있어 국제경기대회는 런던올림픽의 조립식경기장의 사례처럼 기존 경기장과 임시시설을 활용해 예산을 절감하고 기존시설과 임시시설을 활용해 경비를 줄이기로 했다.
당장 내년 개최되는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의 경우, 인풋 대비 아웃풋에 대한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해 대회의 마케팅 권리를 100 확보하며, 인근 지자체 경기장을 활용하고, 몽골텐트식 임대시설 확대와 가변식 관중석 설치 등을 통해 사업비 1200여억원을 감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김창호의 더리더스`에서는 메이저리그 코리안특급 박찬호 선수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널리 알려진 Park61의 김수미 대표와 피트니스산업 발전을 위한 이야기를 전하며, `위클리 스포츠 인더스트리`에서는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논의된 스포츠토토 수익금 전액 정부예산 편입을, `헬스&라이프`에서는 건강한 남녀 350여명이 겨루어 주목을 끌었던 `2014 머슬마니아` 소식을 전한다. 화제의 공모전과 대외활동 정보를 전달하는 `올콘`에서는 `
휴비스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과 `잘풀리는집 브랜드 스토리 공모전`을 소개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스포츠산업의 모든 것, 머니&스포츠
스포츠산업 전문 프로그램 머니앤스포츠(
www.SIKorea.tv)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방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