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부터 6일 석가탄신일까지 하루만 휴가내면 최장 6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찾아오면서 어떻게 알차게 보낼지 다들 분주한 모습이다. 하지만 같은 황금연휴라도 어떻게 사용할지는 세대에 따라 다른 법. 20대와 30대가 찾은 황금 연휴 아이템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에서 4월 한 달간 연령대별 여행 패션아이템 10종의 구매내역을 분석한 결과 20대가 가장 많이 찾은 아이템은 비치웨어와 선글라스였다. 30대는 커플룩과 캠핑용품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을 하지 않아 시간적 여유가 있어 비교적 해외여행에 자유로운 20대들은 비치웨어, 선글라스를 구매하는 비중이 높았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39% 판매량이 증가한 이 아이템들 중 특별히 눈에 띄는 것은 비키니 수영복이었는데 본격적인 여름시즌이 아닌데도 황금연휴 덕분에 폭발적으로 구매량이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14배나 증가하기도 했다.
반면, 아이와 가족이 있는 30대들은 서로간에 유대감을 서로 형성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많이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여행 아이템 중 가장 많이 팔린 커플룩과 패밀리룩은 전년 대비 6배 많이 판매되었고 캠핑용품 판매량도 37% 이상 증가했다. 이미 해당 기간 내 주요 펜션 및 캠핑장들의 예약도 일찌감치 마감된지 오래다.
아이스타일24 캐주얼 담당 김재원 MD는 “이번 황금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이나 캠핑 등 외부 활동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급증했다"며 "구매 물량이 몰리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관련 제품을 구매한다면 2, 3일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이번 연휴를 맞아 관련 상품을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황금연휴 특가 대전’을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여름 티셔츠, 여름 셔츠, 여름 컬러 팬츠 등을 ‘SUMMER 균일가’로 만나볼 수 있으며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