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탈모예방 발모팩이 화제다.
22일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4개월 간 진행된 탈모 극복 프로젝트 참가자들의 상태를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때문.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머리카락 생성을 방해하고 만성적 스트레스로 부신이 피로 상태에 빠지는 것. 이에 두피에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고 모근과 모낭을 퇴화시키는 것이다.
이날 `엄지의 제왕`에서는 탈모예방을 위한 발모팩, 발모차, 발모 식단 등이 소개됐다. 발모팩은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2:1:1 비율로 잘라 용기에 넣고 증류주 1.5리터(L)를 넣은 후 구멍을 뚫어 밀봉, 3개월 간 발효시켜 만드다.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고 두피가 촉촉한 상태에서 발모팩으로 마시지를 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발모차는 발모팩처럼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2:1:1 비율로 준비해 물 1.5L를 넣고 한 시간 동안 상온에 둔 후 또 한 시간 동안 달이면 된다. 이를 아침 저녁 공복에 음용한다. 발모 식단은 멸치, 시금치, 미역 등 섬유질이 많은 거친 식품으로 구성돼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엄지의 제왕` 탈모예방 발모팩 발모차 발모 식단 대박" "`엄지의 제왕` 탈모예방 발모팩 발모차 발모 식단 유용한 거 많이 소개되네" "`엄지의 제왕` 탈모예방 발모팩 발모차 발모 식단 탈모자들에게 좋겠다" "`엄지의 제왕` 탈모예방 발모팩 발모차 발모 식단 우와 이렇게 먹으면 정말 괜찮아져?" "`엄지의 제왕` 탈모예방 발모팩 발모차 발모 식단 신기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MBN `엄지의 제왕`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원 기자
news@bluenews.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