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분양 판도가 뒤바뀔 조짐이 보이고 있다. 과거에는 대형 평형, 중형 평형이 대부분이었던 것에 비해 최근에는 1~2인의 소형 가구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수익 발생이 가능한 중·소형 평형의 실속형 분양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중소형 아파트는 대형 평형에 비해 주거비가 덜 들고 매매는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주목 받고 있으며 아파트와 한 단지 내 분양하는 소형 오피스텔의 경우 안정적인 주거용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최근 분양을 시작한 `동대문 서희스타힐스`는 동대문구 장안동의 뛰어난 입지성을 자랑하는 실속형 중·소형 아파트와 수익형 소형 오피스텔이 한 단지에 있는 주상복합 건물로서 실수요층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서희건설의 동대문 서희 스타힐스가 위치한 장안동은 최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이하 DDP)가 개장한 것에 더불어 다양한 편의 시설 및 생활 시설이 밀집된 지역으로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는 지역이다.
그에 더해 지난달 서울시가 발표한 `장안평 일대 자동차산업 육성방안`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어서 투자자들도 주목하고 있다. 서울시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해당 지역은 지역자원과 연계해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과 도시재생의 중심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서희 스타힐스는 동대문구 장안동에서도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과 인접한 역세권오피스텔 및 아파트로서 대중교통 여건과 교통 환경이 우수해 실수요층이 주목할 만하다. 주변의 서울시립대, 한양대, 세종대, 건국대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도로와 접근성이 뛰어나 강남·북의 이동이 자유롭다.
수요가 많고 공실이 적은 역세권 지역 특성을 고려할 때 동대문 서희 스타힐스도 대학생부터 신혼부부까지 다양한 실수요층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주거 입지로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서희 스타힐스는 선 임대 방식의 분양으로 투자자가 직접 임차인을 모집하는 수고를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계약 즉시 수익 발생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기존 방식인 선분양, 후시공이 아니라 선시공, 후분양 방식을 고수하기 때문에 즉시 입주가 가능한 면에서 내집마련을 꿈구는 실수요층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동대문 서희 스타힐스의 분양 사무실은 단지 내 상가에 마련되어 있다. 분양관련 문의는 대표번호(02-2243-7769)로도 가능하니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