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냉장고가 스페인 소비자 정보지 평가에서도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페인 소비자 정보지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OCU-Compra Maestra)`는 지난 3월호에서 삼성전자 냉장고 `RB31FERNDWW`와 `RB31FERNDSS`를 각각 1위와 2위로 선정하고 `최고 제품`으로 호평했습니다.
1975년 설립된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는 구독자수가 30만 명에 이르는 비영리기관으로 공정한 평가를 내리는 것으로 명성이 높아 스페인 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의 소비자로부터 큰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이 매체는 냉장고 22종을 대상으로 ▲냉장실 온도 안정성, ▲냉동실 온도 안전성, ▲단열 성능, ▲냉장 능력, ▲냉동 능력, ▲외부 25℃ 온도 조건에서 제조사 추천 온도 확인, ▲사용편의성, ▲에너지효율, ▲소음진동 등 9개 항목을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삼성전자 냉장고가 ▲냉장실 온도 안정성, ▲냉동실 온도 안전성, ▲냉장 능력, ▲외부 25℃ 온도 조건에서 제조사 추천 온도 확인, ▲소음진동 등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고 ▲냉동 능력, ▲사용 편의성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1위를 차지한 `RB31FERNDWW` 제품은 "냉장실과 냉동실의 유효 용적이 가장 우수하며, 냉각 성능 또한 우수하다" 라고 평가하고, 2위를 차지한 `RB31FERNDSS` 제품은 "조용하며, 제조사의 추천 온도에 맞게 온도가 정확하게 조절 된다"고 호평했습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한백희 전무는 "삼성전자 냉장고는 우수한 성능과 뛰어난 품질로 까다로운 유럽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전 세계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