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부동산 황금열쇠] 4월 분양시장 체크 포인트는?

관련종목

2024-11-26 21:52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앵커> 전통적인 분양성수기에 6월 지방선거와 브라질 월드컵!
    여기에 주택경기까지 조금씩 회복되면서 건설업체들이 미뤄뒀던 분양 물량을 잇달아 쏟아내고 있습니다.

    <고종완 대표>
    Q. 4월 분양 물량의 핵심 키워드가 있다면?

    6월 이후부터 10월 초까지 분양 일정을 잡기 힘든 상황, 이달에 쏟아지는 알짜 물량을 점검해 봤습니다.

    정부가 지난 2월 `전월세 임대차 선진화방안`을 발표한 이후 부동산시장이 술렁거리고 있지만, 아파트 분양시장의 분위기는 다릅니다.

    지난달 25일, 대구 `침산 화성파크드림`은 1순위 청약에서만 최고 70.94대 1, 평균 38.4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고, 중흥건설이 역시 지난달 27일 광주전남혁신도시에 공급한 `중흥S클래스 센트럴`도 평균 경쟁률 11.97대 1, 최고 경쟁률 28.13대 1로 청약을 마무리했는데요.

    점차 그 열기가 달궈지고 있는 봄 분양시장, 이달에 쏟아지는 알짜 물량을 점검해 봤습니다.

    4월 분양물량은 지난 해 같은 달 분양실적 1만7485가구 보다 2.1배 이상 증가한 3만 7180가구이고, 지난달 분양 실적보다는 1만 6,264가구보다 2.2배 증가하였습니다.

    서울에서는 도심 접근성이 좋은 지역에서 건설업체들이 그동안 아껴뒀던 알짜 재개발, 재건축 단지들이 분양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이 달에만 총 6704가구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일반분양 2150가구가 쏟아질 예정인데요.

    신길뉴타운7구역래미안.
    삼성물산은 영등포구 신길뉴타운에서 `신길뉴타운7구역래미안`을 분양하는데요.

    서울지하철 7호선 신풍역과 보라매역 역세권으로 강남권 접근이 쉽고 여의도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구로·가산 디지털단지 배후 주거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마곡 힐스테이트
    현대건설은 마곡지구 인근에 강서구 공항동 4-8번지 일대를 재건축한 ‘마곡 힐스테이트’를 분양하고.

    롯데캐슬 골드파크 2차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미니신도시급아파트인 `롯데캐슬 골드파크 2차`가 분양되는데요.

    인근에는 상업시설과 호텔, 관공서 등이 들어서고 대규모 중앙공원도 조성되는데요.

    서울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이 걸어서 5분 거리이고,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신안산선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 고덕래미안 힐스테이트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의 고덕시영을 재건축하는 `고덕래미안 힐스테이트`를 분양합니다.

    올림픽도로를 통해 강남권으로 진입이 용이하고 고덕산과 한강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역삼 자이
    GS건설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개나리6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역삼 자이’를 분양하는데요.
    서울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인터뷰> 김학주 도시개발연구소 대표
    Q. 서울 주요 물량 중 은퇴자들이 주목해 볼 1% 분양은?

    수도권 지역에서는 신도시와 택지지구 아파트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롭게 조성되는 신도시나 산업단지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는 지역이 많은데요.

    시흥배곧신도시 골드클래스
    경기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서 59㎡~84㎡, 693°세대 `시흥배곧신도시 골드클래스`를 분양하고.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
    미사강변도시 더샵리버포레
    대우건설은 미사강변도시에서 1,066가구 규모의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를/ A10블록에서는 포스코건설의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가 분양되는데요.

    단지 주변에 대규모 녹지공간과 주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저렴한 분양가가 예상되는 점이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직장과 주거가 가까워 수요층이 탄탄한 직주근접 혁신도시와 택지지구 분양물량도 눈길을 끕니다.

    경남아너스빌
    경남기업은 대전 유성구 전민동 문지지구에 `경남아너스빌`을 분양하는데요.

    인근에 대덕연구단지, 한전연구소, 토지주택연구원, LG화학 기술연구원 등이 있습니다.

    제일풍경채 1차
    제일건설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정보통신,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입주하는 대구 달성군 현풍면 A5블록에 `제일풍경채1차`를

    전북혁신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 2차
    호반건설은 전북 완주군 전북혁신도시에 `전북혁신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를 분양하는데요.

    전북혁신도시에는 지방행정연수원, 대한지적공사가 지난해 입주했고, 올해 농업진흥청 등 12개 기관이 입주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학주 도시개발연구소 대표
    Q. 수도권과 지방 주요 물량 중 은퇴자들이 주목해 볼 1% 분양은?

    최근 중소형 평형을 중심으로 분양시장이 기지개를 켜는 가운데 4월 분양을 앞둔 서울 뉴타운.

    서울 전셋값 수준의 경기지역, 혁신도시와 택지지구에서 대한민국 1% 부동산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