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가 국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8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금융투자산업, 위기에서 길을 묻다`란 주제로 금융투자산업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토론회에는 박종수 금융투자협회장의 개회사와 김정훈 국회 정무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이성용 베인앤드컴퍼니코리아 대표가 `글로벌 금융투자산업의 현황과 국내 발전방향`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진행합니다.
첫 토론세션으로 `고령화시대 자본시장의 역할`을 주제로 강동수 한국개발연구원 금융경제부장의 발표에 이어 길재욱 한국증권학회 회장의 진행으로 토론이 예정돼 있으며, 두번째 세션에서는 `금융투자산업 규제 혁신방안`을 주제로 김화진 서울대학교 교수의 발표와 송웅순 법무법인 세종 대표변호사 진행으로 토론이 열립니다.
토론회에는 국회 소관 상임위인 정무위원회의 민병두, 김용태 및 박대동 국회의원과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 김기범 KDB대우증권 대표이사, 조재민 KTB자산운용 대표이사 등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번 대토론회는 금융투자업계 최고경영자와 임직원, 학계, 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예정이며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www.kofia.or.kr)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