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오비맥주와의 전면전을 위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화한 `뉴 하이트`(New hite)를 다음 달 3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상표 디자인부터 제조공정, 맛, 알코올 도수까지 전 부문에 걸쳐 리뉴얼을 진행한 제품으로 하이트진로가 구축한 월드비어얼라이언스(World Beer Alliance, WBA)의 첫 공동연구 결과물입니다.
하이트진로는 맥주품질 세계화를 위해 올해 초 세계 정상급 기업들과의 WBA 구축을 선언하고 1월부터 독일 맥주전문 컨설팅 업체 `한세베버리지`와 공동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하기 위해 제조공정을 바꿔 쓴 맛을 줄였고, 홉, 몰트, 탄산을 최적으로 조합해 청량감을 강화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4.5도였던 기존 하이트보다 낮은 4.3도로 조정했습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국내 맥주시장에서 본격 경쟁에 나서기 위해 대표 브랜드인 하이트 이름만 빼고 모두 업그레이드했다"며 "뉴 하이트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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