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9.71

  • 8.02
  • 0.31%
코스닥

768.98

  • 6.85
  • 0.90%
1/5

전셋값 60개월째 상승, 정부보증 전세 '한화 유로메트로'로 해결

관련종목

2024-10-06 00:27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치솟는 전셋값에 전국 전세난 심화.. 매매가보다 비싼 `미친 전세`까지 등장
    - 정부에서 보증하는 전세 아파트 김포 풍무 `한화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 계약률 고공행진



    천정부지로 치솟는 전셋값에 전세난을 피해 저렴한 가격에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는 대한주택보증의 `전세금 안심대출 보증` 상품이 주목 받고 있다.

    KB부동산 알리지 시세자료(2014년 2월 기준)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의 전셋값은 2009년 3월 이후 단 한번도 떨어지지 않고 60개월 째 상승하며 지난 5년간의 전셋값 상승폭이 매매값 상승폭 대비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kb부동산 자료를 보면 지난 달 서울 아파트 평균 전셋값이 3억원을 넘어서는 등 수도권 전셋값이 매매값에 근접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여기에 국토교통부의 2013년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대구광역시와 광주광역시, 경북 포항시 등 일부 지역에서는 전셋값이 매매값을 추월하는 아파트가 등장하는 등 전국적으로 심각한 전셋값 상승과 공급 부족에 전세난민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렇다고 아무 전세나 구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2~3년 전 건설사들이 미분양 판촉을 위해 분양가의 일부만 내고 일단 살아본 뒤 결정하라는 뜻의 `애프터 리빙(after living)`으로도 불리우는 환매형 아파트를 대거 도입 했지만, 지속된 건설 경기 침체와 유동자금력 부족으로 대규모 `깡통전세`를 낳는 등 전세난민들은 불안감에 오도가도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전세난 상황 속에서 정부가 직접 전세금 반환을 보증하는 전세상품을 내놓으면서 대한주택보증의 `전세금 안심대출보증` 상품에 가입한 아파트가 전세난 탈출구로 주목 받고 있다.

    △ 대한주택보증 `전세금 안심대출보증` 아파트란?
    국내 주택보증 전담기관인 대한주택보증의 `전세금 안심대출보증`이란 `전세자금 대출특약보증`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의 결합 상품으로, 해당 아파트의 전세 물량은 정부로부터 전세보증금 반환을 100% 보장받고 연평균 약 3.7%의 저금리로 전세보증금의 80%까지 대출 받을 수 있어 안전성과 시장성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되는 이 상품에는 한화건설, 동문건설, 두산건설, 우미건설 4개 건설사의 6개 단지가 가입되었다.

    수요자들 입장에서는 국가로부터 전세보증금을 100% 보장받기 때문에 돈을 떼일 걱정이 없고,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도 있어 좋은 반응을 얻으며 계약률이 치솟고 있다.

    대한주택보증 `전세금 안심대출 보증` 가입한 김포 풍무 `한화 유로메트로` 계약률 고공행진
    한화건설은 오는 5월 김포시 풍무5지구에서 입주를 앞둔 ‘한화 꿈에그린월드 유로메트로`(이하 `한화 유로메트로’)의 2차 전세상품 계약을 진행 중이다.

    대한주택보증의 `전세금 안심대출 보증`에 가입하여 깡통전세에 대한 걱정이 없는 `한화 유로메트로`는 1차 전세상품(미분양분 520세대) 100% 계약 완료에 이어, 2차 전세상품(분양계약 해지분, 일부 세대)을 내놨으며 현재 계약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한화 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 지상 10~23층, 2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 101, 117㎡ 총 1810가구의 대단지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전용 84㎡ 기준 1억 6천만원부터)으로 입주할 수 있다.

    김포시 풍무동의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에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풍무초, 풍무고 등 6개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근린공원(6만8천여㎡)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바로 옆 김포 풍무 다목적체육관(수영장 등)과 홈플러스 등 생활 편의시설을 입주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접근성 역시 뛰어나다.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 광역급행버스(M버스) 이용이 가능하며, 공항철도 계양역을 이용할 경우 서울역까지 5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공덕역, 서울역을 이용해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계약금 정액 1천만원, 잔금은 입주 시 납부하는 조건으로 자금 부담을 덜었으며, 계약자들에게는 준공 후 2년간 커뮤니티시설 및 셔틀버스(단지↔계양역) 무상 이용, 입주청소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입주는 2014년 5월 예정으로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6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1544-3400)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