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에 남자친구들은 많은데, 애인은 없는 여자들이 간혹 있습니다. ‘주위에 남자들도 많은데, 거기에 괜찮은 애 없어?’라고 물어보면 ‘걔네가 날 여자로 안 봐’라는 대답을 주로 하죠. 여자들이 보기에는 시원시원한 성격에 외모도 나쁘지 않은데 말이죠. 남자들에게 물어보면 ‘못생긴 것은 아닌데, 여성스럽지가 않아’라는 대답을 하죠.
이번 ‘김로아의 워너비’ 22호 모델은 오똑한 코, 커다란 눈, 작은 앵두같은 입술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은 나지 않았는데요. 자신의 얼굴형과 맞지 않는 가르마와 매직 스트레이트로 여성스러움을 가리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의 손길로 여성스러움을 찾게 됐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
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22호 모델의 고민은?29살 취업준비생입니다. 원래 모발이 곱슬머리에다가 부스스하고 윤기가 없어 매직스트레이트 펌을 자주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머리를 셀프로 매직을 했는데, 온도 조절을 잘 하지 못해 머리가 녹아 고무줄처럼 늘어져 버려서 머리를 잘랐습니다. 항상 어깨 넘는 머리길이를 유지했는데, 주위 사람들이 지겹다고 머리 스타일을 바꿔보라고 하는 이야기를 많이 했습니다. 머리를 짧게 잘라보고 싶었는데, 용기가 나지 않고 저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무엇인지조차 잘 모르겠어요.
√ 김로아 Check
집에서 매직을 해서 머리가 부위 별로 탄력도가 달라요. 모발 자연상태가 정말 중요한데 손상이 너무 심해요. 염색을 해도 멜라닌 색소가 얼마 없어서 금방 탈색이 될 것이에요. 지금 검정색 머리 컬러도 어울리지 않지만, 매직으로 위쪽을 눌러 놓아서 부자연스러워요. 모든 머리가 드라이도 먹히지 않을 정도로 거의 탔어요.
모델은 얼굴이 너무 커요. 이마 대비 광대가 너무 커요. 앞머리로 가리게 되면 이마만 가리게 되니까 밑의 광대는 더욱 커보이게 돼요. 가르마를 지금 중간가르마로 했는데, 얼굴의 비율이 완벽한 사람이 아니면 중간 가르마를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모델은 머리뼈는 괜찮은데 아래쪽 하관보다 머리뼈가 좁아지는 스타일이에요.
이러한 사람들은 중간 가르마를 하면 얼굴이 더 커보이게 되죠. 이러한 경우에는 가르마를 사이드 쪽으로 타주고 관자놀이 기준으로 옆으로 머리를 옮겨주고 튀어나온 광대쪽은 부드러운 곡선을 만들어줘야 부드럽고 예뻐보여요.
√ 김로아 Solution상한 머리를 모두 잘라야 하지만, 그러면 머리가 너무 짧아지기 때문에 길이는 그대로 놓아두고 커트를 할 거예요. 모델은 뼈 자체가 크기 때문에 가슴 정도까지 오는 미디움 롱 길이가 제일 잘 어울려요. 너무 짧은 헤어스타일은 어울리지 않아요. 체형 대비 얼굴이 큰 사람은 짧은 머리가 어울리지 않고, 너무 긴 머리도 잘 어울리지 않아요.
모델은 가마를 우선 옮기고 볼륨있게 커트를 해줘야 해요. 매직을 한 머리라서 커트를 하면 가위 자국이 그대로 나기 때문에 굉장히 어려운 케이스죠. 오른쪽 광대가 밸런스가 더 깨지고 크기 때문에 가마를 왼쪽으로 타서 오른쪽 광대 쪽으로 넘겨줄 거예요. 광대 주위를 부드럽게 커트를 할 것입니다.
모델은 얼굴에 노란기를 갖고 있어요. 헤어 멜라닌 색소는 붉은 색인데, 지금 염색과 퍼머로 인해 오렌지색 멜라닌 색소로 변했어요. 때문에 뿌리염색을 먼저 들어간 후 샴푸를 하고 색소를 넣어주는 작업을 할 거예요. 초콜렛 느낌이 나는 버건디 컬러로 염색을 들어갈게요. 뿌리 쪽은 약간 밝으면서 머리가 상해보이지 않게 진행할 것이랍니다.
√ 변신 중...▲ 염색 & 컷① 뿌리 3cm를 제외하고 염색약을 바릅니다.
② 뿌리를 포함해 염색약을 바르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 샴푸를 해요.
③ 머리를 말린 후 색소를 넣어 밝기를 조절합니다.
④ 머리 길이를 맞춰 끝 부분을 커트~
⑤ 앞머리가 자연스럽게 옆머리와 이어지도록 곡선으로 커트합니다.
⑥ 옆머리도 앞머리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커트합니다.
▲
드라이① 드라이로 머리를 말립니다. (이 때 가마를 가르고 머리를 말리면 머리가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앞쪽으로 앞머리를 당기며 말립니다. 50% 정도 머리가 마르면 내가 원하는 가르마 방향 반대편으로 머리를 말려줍니다. 그 후에 가르마를 갈라주면 좀 더 앞머리가 풍성해집니다)
② 옆머리를 제외한 앞머리를 그루프로 말아줍니다.(이때 약간 수분기가 있을 때 말아줘야 잘 말립니다. 옆머리를 제외한 앞머리를 그루프로 맙니다. 이 머리는 옆으로 갈 것이기 때문에 머리를 사선으로 떠서 그루프를 말아줘야 한다)
③ 머리가 어깨에 닿기 때문에 저절로 뻗칩니다. 이때 손으로 모발 끝을 잡아주고 약간 힘을 줘 동그랗게 꺾어 더운 바람을 쐬어주면 자연스럽게 뻗치게 됩니다.
④ 드라이를 큰 원을 그리듯 크게 말아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모델은 예쁜 이목구비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앞머리로 이마를 가려 얼굴이 더 커보였죠. 또한 셀프 매직으로 머리가 전부 탄 상태였어요. 때문에 머릿결이 좋아보이는 컬러로 염색과 색소를 투입하고, 가르마를 바꾸고 광대 옆을 부드럽게 커트해 여성스럽게 바꿔줬습니다.
★김로아 원장은...·2014년 현 써지오보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
·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
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써지오보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원하는 분야(헤어-메이크업 중 택일)
3. 출생연도, 성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