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지난 20일 발생한 통신 장애와 관련해 25일 오후 6시부터 고객들이 보상금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조회시스템을 오픈했다.
S
KT는 이날 오후 6시부터 고객들이 총 보상금액과 상세 내역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조회시스템(
https://cs.sktelecom.com)을 시작했다.
보상금액 조회시스템(https://cs.sktelecom.com)에 접속하면 총 보상금액 및 상세내역을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114) 및 지점, 대리점에서도 보상금액 조회 가능하다.
SK텔레콤은 고객의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보상 관련 전담 상담원을 배치하고 상담 인력도 평시보다 40 증원했다.
또 가입자들의 편의를 위해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다음 달 통신요금 청구서에서 보상 금액을 감액 처리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 관계자는 "SK텔레콤은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요금 보상을 위해 고객의 민감한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며 보상금액 확인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보상금액을 확인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받을 경우 내용에 포함된 URL을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SKT 통신장애 보상금 조회 시스템 오픈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SKT 통신장애 보상금 조회 시스템, 내 보상금 얼마일까?" "SKT 통신장애 보상 어떤 방법으로?" "SKT 통신장애 보상 전부 받을 수 있나?" "SKT 통신장애 보상 홈페이지 또 마비되겠군" "SKT 통신장애 보상 많이 좀 해주지 두고보겠다" "SKT 통신장애 보상 무조건 신청해야해 방법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