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나이키 아디다스 같은 브랜드가 한국에는 왜 없는가"

관련종목

2024-11-30 07:08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나이키 아디다스 같은 브랜드가 한국에는 왜 없는가"

    문체부, 제 77회 스포츠산업 포럼 개최, 20일 코엑스에서
    `스포츠산업 중장기 발전계획`에 이은 실천과제 모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는 오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스포츠산업을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작동시킬 실천과제를 논의하고 현장의 소리를 경청하는 포럼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스포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나이키·아디다스 같은 글로벌 스포츠기업 한국엔 왜 없을까’이다. 글로벌 브랜드 육성과 강소기업 지원책 마련을 위한 각계의 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반영됐다.

    포럼 1세션에는 정성식 휠라코리아 수석부사장과 황인선 KT&G 미래기획팀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정 수석부사장은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한 7가지 전략`을, 이어서황 팀장은 `스포츠 브랜드와 문화혁신`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학계와 업계의대표들이 펼치는 토론회도 진행되는데 김도균 경희대 교수가 진행하는주제 토론에서 토종브랜드 비바스포츠의 권오성 대표와 글로벌 브랜드 아디다스코리아 박중근 부서장, 박성배 미국 곤자가 대학가 패널로 참여한다.

    김창호 스포츠산업협회 사무총장은 "이번 포럼은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중인 정부의 핵심 과제를 바탕으로 마련됐다"며 "스포츠의 경제적 효과에 대한국민적 이해를 도모하고 업계와 학계, 전문가 간의 폭넓은 의견 수렴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럼 참가는 사전등록제로누구나 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이메일(master@kasipo.com)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 확인은 스포츠산업협회 홈페이지(www.kasi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