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증시 특급 1부 선물옵션 전략
전화연결 : 송병준 와우넷 전문가
- 美 증시 고용지표 호조 속 상승 마감
- ECB 기준 금리 동결 , 새로운 부양책 불 필요 의견
- 코스피 한 주간 변동성 축소 속 변동성 확대 가능성 매우높음
- 선물,옵션 동시 만기 공방전 확대 예상
- 지지선 1,965P(256.70P) / 저항선 1,990P(260.05P)
다음 주는 선물옵션 동시만기 구간이기 때문에 방향성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전일도 변동성이 완전히 잡혀있는 박스권 장세를 보였다. 지난 밤 미 증시는 고용지표 호조로 상승 마감해 방향성은 아직 유효하고, ECB는 기준금리를 4개월 째 동결시키면서 현재 방향성을 밀어붙이려고 하고 있다. 하지만 해외에서의 방향성은 위쪽이지만 국내로 들어 오면 답이 없어진다. 코스피는 한 주 동안 갭 하락과 갭 상승을 동반한 시장의 상승과 하락은 존재했지만 박스권, 횡보의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아주 심하게 줄어들고 있는 상태다. 그런데 다음 주에 있을 선물옵션 동시만기 때문에 변동성을 확대시킬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지금 횡보를 치고 있고, 박스권에 있는 시장이 변동성 확대로 넘어갔을 때 큰 에너지가 폭발할 가능성이 있다.
메이저는 상승을 생각하고 있는 모습이지만 완벽히 상승의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는 것도 아니고, 기관도 아래쪽으로 생각하고 있긴 하지만 완벽한 하단부에 대한 포지션을 열어두고 있는 것도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동성 확대를 준비해야 한다. 오늘 선물지수가 258포인트 이상에서의 강한 슛팅권이 나온다면 시장은 상방으로 밴드가 열릴 것이다. 만약 257포인트가 하회하면서 마감된다면 박스권이 더 이어지면서 패권을 다음 주로 넘길 수 있다. 금일 지지선은 1965포인트, 선물지수 256.70포인트를 제시하며, 상방저항선은 1990포인트, 선물지수 260.05포인트를 제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사을 참고하세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