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서울시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제 10회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수료식을 2월 28일 개최했습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대학생들이 콘텐츠 기획부터 광고 영상 제작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마케팅 실무 체험 활동 입니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16명의 대학생 마케터들은 미에로화이바, 마이녹실 등 현대약품 내 식품, 의약 브랜드의 홍보를 위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제작 · 실행함으로써 기업의 마케팅 업무를 직접 체험했습니다.
이번 10기 활동은 JWT 애드밴처, ㈜후크필름앤바이럴 등 광고, 바이럴 마케팅 기업체의 후원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영상 콘텐츠 기획과 제작 경험을 제공하는 실무 체험의 장이 되었습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군인 남자친구를 위한 여자친구의 행군 체험기 `명동행군녀` 영상을 만든 프링클 팀과 소비자 몰래카메라 `미용실 어택`을 제작한 마이녹실 팀이 최우수상 팀과 우수상 팀으로 선정, 각각 상금 200만원, 100만원과 상장이 주어졌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 · 소정의 활동비가 수여되었습니다.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프링클 팀의 영상 콘텐츠는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약 12만 건을 기록하는 등 이번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 측면에서도 주목 받았습니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0기가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www.youtube.com/user/hdphar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성훈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장은 "대학생 마케터들이 만든 콘텐츠가 실제 온라인 마케팅에 활용되어 괄목 할만한 성과를 거두는 등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10회를 맞아 기업과 참가 학생 모두가 윈윈하는 모범적인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비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마케팅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지도 아래 실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