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사장 김원규, www.wooriwm.com)은 고객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노후생활 준비 지침서 ‘100세시대 행복 리포트’ 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100세시대 행복 리포트’는 100세시대 전략, 이슈, 데이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호를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이번 호에서는 ‘노후를 위한 자산배분은 다르다’라는 주제로 은퇴 전과 후의 자산배분 차이점을 위험수용 능력, 자산구성 형태, 부채유무 등의 측면에서 분석하고, 노후를 위한 알맞은 자산배분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100세시대 이슈로는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개최에 맞춰 이상적인 노후생활을 가려보는 ‘노후생활 동계 올림픽’이 구성돼 있다.
재무와 비재무 항목별로 바람직한 노후준비 상태의 기준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점수 산정을 통해 메달 획득 여부를 알아볼 수 있다.
그 밖에 100세시대와 관련하여 궁금하게 여길 수 있는 주요 금융/사회/경제지표가 수록돼 있다.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 김정호 상무는 “‘100세시대 행복 리포트’는 100세시대연구소의 그간의 연구역량을 집약한 정통 리포트”라고 밝히며, “앞으로 보다 심도있고 유익한 보고서를 통해 고객들께 행복한 노후를 설계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본 리포트는 우리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