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모집중인 자동차제조 부분 생산직 채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기아자동차는 기아자동차 채용포털(
http://recruit.kia.co.kr)에서 지나 12일부터 오늘(14일) 오후 4시까지 지원서 접수를 받고 있다.
응시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전문학사 이하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자로서 남자의 경우 병역 의무를 필했거나 면제됐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전형이 실시되며 증빙서류는 2차 전형일에 제출해야 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기아차 채용포털 게시 및 개별 문자로 통보될 예정이다.
업계와 취업사이트 등에 따르면 기아차가 채용하는 생산직 초임연봉은 기본급 약 4000만원에 상여금, 각종 수당, 성과급 등을 합쳐 5000만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수당은 매주 10시간 이상 기본적으로 실시하는 잔업수당과 특근수당, 라인수당, 복지수당 등을 포함해 10여 종류에 이른다.
연봉은 물론 복리후생, 근로조건까지 상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구직자들의 뜨거운 관심도 쏠리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기아자동차 홈페이지는 한때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지원서 접수가 시작된 어제부터 각종 포털에서는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이 주요 검색어로 오르내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워낙 조건이 좋은 직장이고, 근무지역도 수도권이라 지원자 몰려 경쟁률 역시 상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진=기아차 채용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