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행학습 인증제 도입-실무경력 최대 16학점 인정
- 직장인 특성에 맞게 야간과정-온라인 강의 진행
창원문성대학은 2012년도부터 선취업 후진학 지원 사업으로서 조선해양기계과(야간과정)와 자동차기계과(야간과정) 전공을 특성화고 출신 재직자 경력개발 기반마련을 위해 재직자특별전형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창원문성대학은 지난 2012년에 교육부 `선취업 후진학 지원 사업`의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운영 중인 학교로서 직장인 특성에 맞게 수업 방식도 근무에 지장이 없도록 야간과정으로 진행하고 온라인 강의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선행학습 인증제를 도입하여 재직자의 입학 전 실무경력을 최대 16학점까지 인정하여 학업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학습부담 경감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학생 전원에게 입학금 전액 및 재학기간 중 수업료 30% 감면해 주고, 기타 성적우수 장학금, 기업체 지정장학, 복지장학, 보훈장학, 문성가족장학 등 일반전형 대학생과 동일한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재직자특별전형으로 지원 가능한 조선해양기계과와 자동차기계과는 전문가로서의 능력이 중요한 전공으로 공학전문학사 자격을 갖춘 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인성교육부터 작업기초, 전공실무, 직무향상이 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조선해양기계과는 경상대학교 해양산업융합학과 편입이 가능하다.
입학자격은 특성화(구 실업계, 전문계)고,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자로서 졸업 후 3년 이상 산업체 재직자(군 경력 포함)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재직자특별전형은 2013년 9월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충원이 마감될 때까지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직자 특별전형 사업단 055-279-1079또는 홈페이지(http://ipsi.cmu.ac.kr)로 문의하면 된다.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기점으로 2015학년도, 2016학년도 계속적으로 모집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