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www.auction.co.kr)이 맥(Mac) 사용자의 한글문서 작성을 최적화한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을 온라인 단독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은 설치용 미디어 없이 웹 다운로드로 바로 설치하는 MLP (Medialess Package) 방식으로, 가정에서 1개 제품으로 최대 3대의 시스템에 설치가 가능하다. 구매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한컴 다이어리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은 맥 운영체제인 ‘Mac OS X’ 에서의 한컴오피스 활용을 지원하며, 제품 버전간 호환 및 맥,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를 아우르는 운영체제간 호환이 모두 가능하다. 또 경쟁 오피스 프로그램인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와의 호환성도 높아져 워드의 문서를 불러오거나 저장하기가 가능하다. 기존 맥 사용자는 한글로 문서작성 및 편집을 할 경우 윈도우 가상화 소프트웨어인 패러럴즈 또는 부트캠프를 이용해 가상의 윈도우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사용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새로운 버전은 개체별 도구 막대를 제공하여 작업 편의성을 높였으며, 편집시간 또한 단축할 수 있게 돕는다. 또 실시간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차트 종류와 디자인을 다양화했다.
앞서 지난 12월 선보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ESD(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 버전에 이어 금번에 출시된 MLP버전은 설치용 DVD 를 따로 제공을 하지 않고 라이선스가 봉인된 패키지를 제공하며,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패키지 내 일련번호를 등록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옥션 김순석 디지털 팀장은 “최근 기업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맥 사용자가 증가하며 맥과 호환되는 한글 프로그램의 수요가 늘고 있다” 며 “옥션 단독 라이선스 한컴오피스 한글 2014 For Mac 은 설치가 쉽고 3대까지 공유할 수 있어 실용성과 경제성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