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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2차 피해 추정 계속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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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금융당국과 카드사는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불법거래 등 2차 피해는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차 피해로 추정된다는 고객들의 사례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들어보겠습니다. 홍헌표 기자
<기자>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로 인한 문제는 지금부터 시작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2차 피해로 의심된다는 고객들의 피해사례가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 포털사이트의 `카드 3사 집단소송` 카페에 올라온 글에는 지난 18일 KB국민은행의 계좌로 출처가 불분명한 돈이 입금되고 빠져나갔다고 게시됐습니다.
해당 고객은 계좌에 110만원이 입금됐다가 2분만에 109만원이 빠져나갔다는 문자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에 전화로 문의했는데 계좌번호를 몰라 확인이 안됐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다른 2차 피해 추정 고객은 `미국에서 900달러가 승인됐다는 문자가 전송됐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카드사에 확인을 해보니 `미국에서 실물거래를 통한 인증`이라고 설명했으며, 담당자는 `정보유출과는 상관이 없고 단순 위·변조라고 말했다`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검찰과 신제윤 금융위원장, 어제 물러난 카드 3사 대표는 모두 이번 카드사 고객정보유출로 인한 2차 피해는 없다고 공언했습니다.
아직까지 2차 피해로 확정된 사례는 없지만, 고객정보 유출사고 이후 도박이나 경마 등 스팸문자가 급격하게 늘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내용으로 하는 보이스피싱도 분명하게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각 카드사들은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으로 인한 피해와 정보유출로 위·변조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전액 피해보상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차 피해로 추정되는 사례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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