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HomeBot Squqre)’가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발행하는 ‘컨슈머가이드(Consumentengids)’ 1월호에서 로봇청소기 평가 1위에 올랐습니다.
‘컨슈머가이드’는 LG 제품에 대해 사각형 디자인을 적용해 벽면과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습니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Que Chosir)’도 지난해 12월 장애물 인식, 소음,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타 제품 대비 뛰어나다며 LG 로봇 청소기를 1위로 선정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말에는 LG ‘홈봇 스퀘어’가 스웨덴 소비자정보지 ‘라드앤론(RAD & RON)’이 실시한 15개 로봇청소기 제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라드앤론’은 먼지 흡입력, 소음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LG전자는 사각 디자인으로 차별화한 ‘홈봇 스퀘어’를 2012년 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으로 판매를 확대했고 그 결과 지난해 로봇청소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홈봇 스퀘어’는 모서리를 깔끔히 청소하는 ‘코너 마스터’, 제품의 아래·위에 탑재된 카메라로 청소 경로를 기억해 스마트하게 청소하는 ‘홈 마스터’, 카펫 청소성능을 강화한 ‘바닥 마스터’ 등의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시장 선도형 제품인 로봇청소기가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를 기반으로 올해 청소기 사업 강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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