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http://www.columbiakorea.co.kr)가 2014년 `리얼 라이프` 아웃도어 브랜드를 지향하며 4천억원대 이상의 매출 달성과 건실한 성장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의 아웃도어 라이프는 시티 · 데일리 라이프 등 생활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컬럼비아는 등산과 같은 전통적인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와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넘나드는 제품력을 강점으로 소비자들의 일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리얼 라이프`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 입니다.
이를 위해 컬럼비아는 라이프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 소비자들과 보다 긴밀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에 집중한다는 계획 입니다. 특히 고객의 일상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및 매장 이벤트 · 프로모션 등을 시행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마케팅을 확대해 소비자의 일상 속에서 소통하는 `리얼 라이프`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고객과의 공감대를 확대해 나갈 예정 입니다.
또한 `고객 접근성(Close)`을 더욱 강화하는 유통 전략을 펼칠 예정 입니다. 도심 등 일상 생활권으로 아웃도어 라이프가 확대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 접점을 분석해 매장을 이동하거나 진출이 미진했던 지역을 집중 발굴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접근성을 강화한다는 전략 입니다.
아웃도어의 소비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자사는 새로운 제품 트렌드를 제시, 핵심 컨셉을 `크로스오버(Crossover)`로 정했습니다. 컬럼비아의 DNA를 바탕으로 뛰어난 테크놀로지를 결합해 어떠한 활동에도 어울리는 최상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 입니다.
이러한 브랜드 전략에 따라, 컬럼비아는 지난해 3천6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약 17% 신장을 목표로 4천200억 원의 매출 목표액을 정했습니다. 총 매장 수도 200개 이상을 목표로 하는 동시에 매장 효율성을 높이며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조형래 컬럼비아 대표이사는 "청마의 해를 맞아 힘찬 전진과 도약을 2014년의 경영 키워드로 삼고,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여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브랜드로서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건실한 성장을 일구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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