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는 현대차가 진행하는 어린이 사회공헌활동 그리고 유관기관과 진행하는 각종 대회에 대한 참여 정보와 미취학 어린이부터 초등학생까지 활용 가능한 안전·환경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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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안전분야는 아동복지법에서 지정하고 있는 5대 안전사항인 교통안전, 실종/유괴의 예방과 방지, 약물의 오남용 예방, 재난대비 안전,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비롯해 학교 내 안전을 주제로 했으며, 환경분야는 동식물 보호, 물 절약, 재활용, 에너지 절감, 기후변화, 환경위생 등 환경 전반의 주제에서 어린이의 환경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의 역사와 미래 운송기기, 자동차 제작과정, 현대차 어린이 캐릭터 `브룸랜드`, 로보카 폴리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자동차 이야기를 친근하게 담아 흥미를 더했습니다.
각 자료들은 연령 및 초등 교과과정에 따라 단계별로 구분해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는 색칠 공부와 종이 오리기, 선 긋기 등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동영상과 이북(E-Book), 영어게임, 웹툰, 온라인 학습지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특히, 어린이와 학부모는 물론 교사들도 `키즈현대` 웹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가정과 학교에서 유익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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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현대차는 `키즈현대` 출범을 기념해 전국 현대차 지점과 대리점을 통해 `키즈현대 자동차 스티커북`을 10만명의 어린이들에게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키즈현대 자동차 스티커북`은 `키즈현대` 웹사이트의 교통안전 및 환경보호 학습 자료는 물론 친환경차와 공익용 특장차(경찰차, 응급차 등), 현대차 주요 차종 스티커로 구성돼 있으며, 3세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활용 가능합니다.
스티커북을 원하는 학부모는 이 달 16일(월)부터 `키즈현대` 웹사이트에서 신청한 뒤 가까운 현대차 지점과 대리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고객과의 진정한 소통을 위해 세대별 맞춤형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며 "어린이 사회공헌에 특화된 `키즈현대` 뿐만 아니라 20대 청년들을 위한 영현대(http://young.hyundai.com),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해 양질의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PR현대(http://pr.hyundai.com)를 통해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