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쓰레기) 유연석(칠봉이) 손호준(해태)이 부른 OST `너만을 느끼며`가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이 곡은 손지창 김민종이 듀엣으로 활동했던 더 블루가 1992년 발표한 1집 앨범 수록곡으로 광고 음악으로 사용되어 빅히트를 기록하면서 당시 전국의 노래방에서 남성들의 필수애창곡으로 사랑 받았던 곡이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13회 당시 나정(고아라)의 결혼식 축가 장면에서 김민종이 직접 출연해 삼천포(김성균)와 함께 듀엣 무대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너만을 느끼며`는 나정의 남편 후보인 쓰레기 칠봉이 해태 역으로 출연중인 정우 유연석 손호준의 목소리로 녹음된 `너만을 느끼며`로 공개, 음원 출시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훈남 3인방의 가창력을 알아보는 재미도 있지만 나정과 서로 마음을 확인한 쓰레기, 그런 두 사람의 마음을 알지만 나정에 대한 마음을 접지 못하는 칠봉이, 그리고 아직 우정의 단계에 있지만 여전히 남편 후보로서 가능성이 남아 있는 해태까지. 이 세 남자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이 가사에 온전히 담겨 있어 듣는 재미가 더욱 더해졌다.
로이킴의 `서울 이곳은`과 하이니의 `가질 수 없는 너`를 작업한 이상훈 편곡자가 `너만의 느끼며`의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세 남자의 캐릭터를 살려 녹음을 진행하였다. 펑키한 일렉기타와 베이스 연주로 원곡의 흥겨운 느낌을 더욱 강조하면서 신서사이저와 브라스를 가미해 원곡의 추억을 떠올릴 세대와 드라마를 통해 노래를 접한 세대까지 모두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편곡에 주안점을 두었다는 후문이다.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는 13일 낮 12시 엠넷닷컴과 멜론을 포함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사진=tvN)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