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대표 김상용)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이하 aT교육원), 제 4기 농산물 CEO MBA 과정 원우회(ACE4, 이하 원우회)와 꾸러미 사업(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지웰페어는 내년 3월에 사이트 오픈을 목표로 `꾸러미 사업`(농산물 직거래 사업)에 나서면서 복지포털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우수한 산지 농산물 유통업체를 통하여 생산 단계부터 판매, 구매에 이르기까지 안전한 먹거리를 제철에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꾸러미 사업은 제철 농산물을 꾸러미에 넣어 소비자에게 배달하는 사업으로 2009년부터 보급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 전국에 100개 안팎의 꾸러미 사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꾸러미 사업을 포함한 산지o소비지 직매장, 창의적 직거래 등 새로운 유통방식 확산을 지원하기 위하여 21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한 바 있습니다.
이지웰페어가 펼치게 될 꾸러미 사업은 기존 꾸러미 사업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점을 대폭 개선하여 고객들은 복지포털에서 △꾸러미 박스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고 △단품으로도 자신이 선호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지웰페어는 aT교육원이 추천한 거래처를 통하여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망을 확보하게 되었고, aT교육원은 원우회를 중심으로 시작한 꾸러미 사업 조직에 aT교육원 출신 기업의 참여를 지원하고 품질안전 등 현장중심의 교육을 지속 운영하며, 우수한 산지 농산물 유통업체들로 구성된 원우회는 꾸러미 사업의 공동브랜드 관리 등 생산, 유통, 판매 사업을 준비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 협약에 따라 △원우회 회원사들의 출하 농산물의 생산, 유통, 판매와 브랜드 관리 △농산물 꾸러미 직판 사업을 위한 쇼핑몰 운영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활동기금 지원 △ 마케팅 · 제반 업무 지원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키로 했습니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핵가족화와 맞벌이 가정 증가에 따라 농산물 거래 또한 온라인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시기에 고객의 기호에 맞는 제철 상품을 꾸러미로 제공함으로써 복지 혜택을 확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지웰페어는 전국 전통시장의 다양한 정보와 컨텐츠를 제공하고 정부가 발행하는 온누리 전자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전통시장 전문포털 `온누리 전통시장(http://www.onnuri-sijang.com)`을 운영중이며 지역별 특성이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