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한경 주거문화대상 공공부문 종합대상 수상!
<리포터> 박누리
"안녕하세요.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입니다.
전세값 고공행진과 올해 말 각종 세제 혜택 만료 시점을 앞두고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는데요.
바로 이곳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김포 한강신도시 Ab-6단지에 첫 선을 보이는 아파트입니다.
여의도로 접근이 평균 20분대인 서울 생활권임에도 평균 분양가가 전세가 수준인 3.3㎡당 평균 790만 원대로 분양가에 거품을 빼고 중도금 제로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어 관심이 큰데요.
그 분양현장을 꼼꼼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LH공사가 김포한강신도시 Ab-6단지 공공분양아파트는 최고 29층 7개동 820세대를 분양하며 모두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84㎡ 총 2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단지는 바로 주거시설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주택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 2013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차지한 곳인데요.
다른 보금자리지구 분양아파트와 달리 자산, 소득요건, 입주나 거주의무없이 전매제한기간이 1년에 불과하고 연내 계약 시 5년간 양도소득세 감면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박완균 LH인천지역본부 김포사업단 판매부장
"AB-6블록은 김포 도시철도와 광역 대중교통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로 연접하여 초, 중, 고등학교와 이마트 및 최대의 상업업무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지배치는 전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어 조망은 물론 일조량도 풍부하여 한강신도시를 대표할만한 최고의 위치라 할 수 있습니다."
김포신도시의 경우 그동안 열약한 교통시설이 문제였는데요.
김포한강로, M버스개통과 함께 2018년 김포도시철도가 운행되면 서울 여의도까지 20분대, 강남은 1시간대 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단지 윗 블록에 환승센터가 들어서고 주변의 대형마트, 상업시설, 문화시설이 인접할 예정이라 편리한 주거생활과 함께 개교를 앞두고 있는 초ㆍ중학교는 걸어서 통학이 가능해 자녀가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인터뷰> 전은성 세종국토개발 대표
"신도시가 처음 생길 때 가장 문제 되는 것들이 대부분이 기반시설이 부족한 것과 업무시설이 근처에 없어서 베드타운으로 전략하는 경우가 대부분 제일 큰 문제가 되는데요.
김포한강신도시 같은 경우는 업무지구가 그동안 멀었지만 인근에 마곡지구의 산업단지가 개발되면서 업무시설과 가깝게 형성된 신도시라 볼 수 있고요.
기반시설 면을 살펴본다면 9호선이 연계되어서 강남과의 접근성도, 서울 중심까지의 접근성도 굉장히 좋아지는 신도시라 볼 수 있습니다.
LH공사가 공급하는 이번 공공분양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착한 분양가와 입주자를 고려한 분양조건인데요.
3.3㎡당 분양가격은 최저 715만원부터 시작, 평균 795만원으로 중도금 없이 계약금 10%와 잔금으로만 구성되어 입주전 부담을 줄였습니다.
또한 잔금을 미리 납부할 시 선납할인도 가능합니다.
# 74㎡ A타입
지금 보고 계신 내부는 484가구를 공급하는 74㎡ A타입인데요.
거실과 주방은 채광과 통풍을 위해 설계하였고 전 가구 모두 발코니 확장형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확장비용은 무료입니다.
소형평형의 가장 고민인 수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방에는 드레스룸과 수납공간을 강화한 파우더룸을 설치해 생활의 가치를 높이고 자녀방의 경우 창이 크기를 확대하고 붙박이장을 설치해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습니다.
# 84㎡ A타입
336세대를 공급하는 84㎡의 경우 전체적으로 밝은 아이보리 톤으로 고급스러움과 화려함을 더해 균형잡힌 공간감과 실용적인 공간구성을 선보이는데요.
주방의 공간 확장과 별도의 냉장고 수납공간을 마련하는 등 실용적 시스템을 적용으로 주부들의 가장 큰 고민이 수납을 해결한 섬세함이 독보입니다.
안방의 경우 중소형 평형 같지 않은 내부 실용성이 돋보이는데요.
드레스룸, 파우더룸의 경우 수납공간을 다양하게 설계해 특화된 공간을 선사합니다.
자칫 좁아 보일 수 있는 자녀의 방은 가변형 벽체를 사용하여 방 또는 서재 등의 개인공간으로 입주자의 편의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인터뷰> 박완균 LH인천지역본부 김포사업단 판매부장
"발코니 확장도 무료로 서비스로 제공되고 연말까지 계약시 향후 5년간 양도소득세가 면제되는 점도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수도권의 전세대란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리포터> 박누리
"제가 서 있는 이곳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급하는 김포 한강신도시 Ab-6블록 공사현장입니다.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도심권과의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근에 대형마트, 학교, 최대 상업시설까지 위치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인데요.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김포신도시에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분양 클로즈-UP에 박누리였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