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어반자카파의 정규 3집 `03`이 발매된다.
3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어반자카파의 정규 3집이 공개되는 가운데 지난주 발매된 선공개 곡 `코끝에 겨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커피를 마시고`를 통해 세상에 이름을 알린 어반자카파는 `그날에 우리` `니가 싫어` `똑같은 사랑 똑같은 이별` 등으로 음악 마니아들의 탄탄한 지지를 받으며 인지도를 높여나갔다.
특히 지난해 싱글로 발표된 `니가 싫어`는 음원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각종 음악 사이트 차트 실시간 순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는 등 새로운 음원 강자의 등장을 알리기도 했다.
이번 음반의 타이틀 곡은 `코끝에 겨울`과 `다르다는 것`으로 사뭇 다른 느낌의 두 곡이 타이틀로 선정, 전작의 감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새로운 시도와 사운드를 보여줬다는 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전의 음반보다 배 이상의 작업시간이 소요된 정규 3집은 익숙하지 않은 장르와 멜로디의 시도가 가득 담겨져 있으며 한층 세련된 송라이팅에 깊고 짙은 내면을 솔직히 담아냈다.
음악적으로 가장 많은 변화를 준 곡은 `다르다는 것`. 도무지 알 수 없는 상대의 마음에 대해 쓸쓸하지만 담담하게 담아낸 이 곡은 몽환적인 일렉트릭 피아노와 록킹한 기타사운드가 곡의 감정을 고조시키며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더 웅장해지는 사운드가 드라마를 탄탄하게 이어간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6일 방송될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신곡을 공개한다.(사진=플럭서스뮤직)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