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대,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3박 5일간 ‘해외봉사활동’ 및 ‘역사문화탐방’ 진행
- 매년 해외탐방 구성, 재학생들의 넓은 견문과 전문적인 지식 습득 기회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강인)SCU WAVE 사회봉사단이 지난 23일(토)에 발대식을 갖고 26일(화)부터 3박 5일간 캄보디아 씨엠립으로 ‘동계 해외 사회봉사 및 역사문화 탐방’ 일정에 올랐다. 이번 해외 탐방 프로그램은 캄보디아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현장을 탐방하고 체험, 학습함으로써 세계화 시대에 요구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자 마련되었다.
[사진설명] 23일(토) 사이버대 본교 캠퍼스에서 강인총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 11기 동계 해외 사회봉사 및 역사문화 탐방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해외탐방은 경영학과 고윤승 교수 인솔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활동 이후 보고서를 통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한 것들을 홈페이지 등에 소개할 계획이다. 세계 7대 불가사의로 꼽히는 `신들의 도시` 앙코르와트를 비롯해, 인간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씨엠립 일대 명소를 방문한다. 탐방단은 씨엠립 외곽에 위치한 ‘다일공동체’에 방문하여 빈민촌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 급식 배식 봉사와 우물파기 봉사활동을 진행해 이웃 나눔도 함께 실천할 예정이다.
이번에 11회째를 맞는 서울사이버대학 동계 해외 사회봉사 및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은 사이버대 WAVE 사회봉사단를 중심으로 `세계화 시대에 요구되는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매 년 꾸준히 진행해왔다. 지난 6월에는 ‘UNSCO 세계문화유산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우즈베키스탄 타쉬켄드, 사마칸타르 지역 탐방단 22명을 파견하기도 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 강인 총장은 "우리 대학의 해외탐방 프로그램은 각국의 어려운 곳을 찾아 봉사활동과 더불어 문화유적지 등을 탐방함으로써 해외견문을 넓히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대학문화를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탐방을 통해 넓은 견문과 창의적 비전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사이버대학교 12월 1일(일)부터 201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특히 사이버대는 지원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14학년도 입시 지원자들의 전형료를 전액 면제한다.
또 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 일반전형 입학생 전원에게 1년간 20%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장학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학사편입생들에게는 입학금 30만원 면제와 1년간 20% 학비 감면 혜택도 제공해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다른 전공에 도전하는 사이버대 입시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문의 02-944-5000)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