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프라이데이 의미는 미국에서 11월 마지막 목요일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다음날인 금요일에 대대적인 세일을 하는 날을 뜻한다. 한국도 ABC마트, 토니모리, 미샤 등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동참했다. 블랙프라이데이인 29일부터전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2013 결산세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4년 1월 1일까지 전국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비인기 상품으로 구성되는 연말 재고 행사와 달리 ABC마트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블랙프라이데이 의미가 무색하게 ABC마트의 홈페이지가 서버다운 돼 소비자들의 불만은 점점 늘고 있다.
네티즌들은 "ABC마트 서버다운에 홍보만 되네" "ABC마트 홈피 점검도 안하고 저런행사를 하나" "ABC마트, 구매하고 싶었는데 실망이야" 등의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한편, 올 한해 각 브랜드를 빛낸 베스트 셀러 아이템인 아디다스(ADIDAS)의 가젤(GAZELLE OG), 토션알레그라(TORSION ALLEGRA W)를 비롯해 나이키(NIKE)의 프리 몬트리올 레이서(NIKE PRE MONTREAL RACER) 등의 스포츠 슈즈를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으며 나이키, 아디다스, 반스, 호킨스 등 유명 브랜드 히트 상품은 선착순에 한해 1만9천원, 2만9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사진=ABC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