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성균의 다양한 이모티콘 표정 연기 30종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 `포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삼천포의 다채로운 표정들을 모아 놓은 `삼천포 30종 이모티콘 표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응답하라 1994`에서 포블리 김성균이 지금까지 보여줬던 각양각색의 표정들이 집합되어 있다. 윙크, 반함, 므흣, 깜찍 등 SNS 속 이모티콘이 연상되는 삼천포의 표정들이 웃음을 자아낸다.
연극 `라이어` 및 다양한 영화로 경력을 쌓은 김성균은 `응답하라 1994` 이전에는 젊은 `명품 조연`에 불과했지만, 드라마에서 조윤진(민도희)과의 러브라인과 나이보다 훨씬 젊어 보이는 귀여운 연기로 `대세`의 칭호를 얻었다. 영화 출연작으로는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롤러코스터` `박수건달` 등이 있다. `이웃사람`에서는 냉혈 살인마 역할을 맡아 `포블리`와는 180도 다른 무서운 일면을 선보이기도 했다.
`응답하라 1994` 캐스팅 당시 영화 `박수건달`을 통해 보여줬던 김성균의 다양한 표정연기가 감독과 작가의 눈에 인상 깊게 남았다는 뒷얘기도 있다.
누리꾼들은 "삼천포 표정연기 보면서 맨날 빵 터진다는~" "삼천포 표정연기 뭐니 뭐니 해도 포블리가 1등입니다" "삼천포 표정연기 보자마자 터졌다! 대형잡채 우우우" "삼천포 표정연기 비슷한 듯 다 달라~" "삼천포 표정연기 정말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천포` 김성균이 출연하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는 매주 금토 오후 8시 40분에 만나볼 수 있다.(사진=판타지오)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