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성균의 다양한 이모티콘 표정 연기가 화제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 `포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삼천포의 다채로운 표정들을 모아 놓은 `삼천포 30종 이모티콘 표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응답하라 1994`에서 포블리 김성균이 지금까지 보여줬던 각양각색의 표정들이 집합되어 있다. 무엇보다 윙크, 반함, 므흣, 깜찍 등 SNS 속 이모티콘이 연상되는 삼천포의 표정들이 누리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극 중 상황에 맞춰 시시각각 다르게 보여주는 삼천포의 표정은 공감 100%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전달하고 있는 상태. 삼천포를 더욱 러블리하게 만들어주는 말투, 성격, 행동 등의 요소와 더불어 대사에 따라 재미있게 그 상황을 그려내는 김성균의 표정연기는 `응답하라 1994`의 또 다른 재미요소로 자리잡았다.
`응답하라 1994` 캐스팅 당시 영화 `박수건달`을 통해 보여줬던 김성균의 다양한 표정연기가 감독과 작가의 눈에 인상 깊게 남았다는 비화에서도 엿보이듯이 실제 김성균의 대본에는 다른 캐릭터들 보다 `표정`이라는 지문이 많이 들어가 있다. 김성균은 `표정`이라는 지문을 상황에 맞게 잘 살리기 위해 SNS이모티콘이나 무성 애니메이션 `라바` 등을 보며 많은 표정 연구를 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
새로운 장르와 캐릭터, 특히 최근에는 조윤진(도희)과의 러브라인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삼천포 요정병`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깜찍한 표정까지 능수능란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삼천포 표정연기 보면서 맨날 빵 터진다는~" "삼천포 표정연기 뭐니 뭐니 해도 포블리가 1등입니다" "삼천포 표정연기 보자마자 터졌다! 대형잡채 우우우" "삼천포 표정연기 비슷한 듯 다 달라~" "삼천포 표정연기 정말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천포` 김성균이 출연하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는 매주 금토 오후 8시 40분에 만나볼 수 있다.(사진=판타지오)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