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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모바일 순방문자수 오픈마켓 1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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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가입자 3600만명 시대를 맞아 모바일쇼핑 시장이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옥션이 11 1주 기준으로 모바일 순방문자수(UV=Unique Viewer)에서 오픈마켓 중 1위를 차지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코리안클릭이 발표한 11월 첫 주(11/4-10) 모바일앱과 모바일웹 순방문자수 집계에서 지난 주 47위에서 20계단 뛰어오르며 전체 순위 27위에 올랐다. 같은 기간동안 11번가는 28, G마켓은 29위를 각각 기록했다. 옥션의 모바일 순이용자수는 총 3132700여명으로, 이는 지난 주 순방문자수(1234400여명)보다 65% 증가했다. 옥션은 11 8~12일까지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플레이 모바일 쇼핑 앱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PC웹과 모바일을 합산한 순방문자수에서도 옥션은 지난 주보다 20.7% 상승한 15위를 차지, G마켓(14)에 이어 오픈마켓 중 2위에 올라섰다. PC웹 전체 순위에서도 옥션은 지난 주보다 8.2% 올라 6위를 차지해 G마켓에서 이어 오픈마켓 2위를 차지했다. 평균 체류시간에서도 24.54분으로 1위를 기록했다. 옥션은 모바일앱 순방문자수 증가에 힘입어 모바일 매출 비중이 지난 5 5%대에서 10월 최고 20%까지 상승하는 등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옥션의 이러한 모바일 성장세는 모바일쇼핑족에게 적합한 플랫폼과 차별화된 마케팅에 기인한다. 옥션은 최근 모바일앱을 전면 개편, 오픈마켓 내 가격비교 기능인 ‘카탈로그’ 검색기능을 도입하는 한편, 올 초 PC에 선보였던 고객의 연령, 성별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추천 서비스’를 모바일에도 확대 적용했다.

최근 본 상품, 최근 구입한 반복구매상품 등을 모바일앱의 별도 탭을 통해 볼 수 있다. 또 지난 7월에는 ‘옥션 모바일 올킬’을 도입, 특정 시간대에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모바일 초기 화면에 전진 배치 했으며, 최근에는 모바일 전용 역경매서비스 ‘잭팟7’을 런칭, 해당 주 모바일앱 방문자수가 전주 평균보다 45%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잭팟7’은 경매상품을 3분당 1%를 자동 할인해 역경매 특성상 최대 10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옥션 김태수 프로덕트개발 담당 상무는 “옥션이 15년간 축적해 온 풍부한 상품데이터를 일종의 ‘사이버 점원’으로 활용하는 방식을 통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도입한 것이 최근 방문자 급증의 요인”이라며 “오픈마켓 특유의 풍부한 상품데이터, 상품검색 기능을 모바일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모바일 쇼핑의 탄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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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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