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패션과 뷰티, 그리고 리빙 소품에 이르기까지 플러스 알파가 있는 감성쇼핑, 즉 복합 문화공간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복합 문화공간은 기존의 단일 브랜드 매장이 아닌 그곳만의 차별화된 콘셉트로 패션 편집매장, 혹은 뷰티 멀티숍의 이름으로 대중과 친근해지기 시작했다. 또한 최근에는 그 영역이 확대되면서 키즈 패션과 리빙소품, 그리고 가구쇼핑에 이르기까지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 할리우드 스타 2세처럼?!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31030/B20131030112745890.jpg)
서양네트웍스에서 전개하고 있는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 리틀그라운드(LITTLE GROUND)는 헐리웃 스타 2세들이 즐겨 입어 화제가 된 세계 유명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끌로에 키즈, 스텔라 메카트니 키즈, 카라멜 베이비 앤 키즈, AO, 보보쇼즈 등 유럽중심의 개성 넘치는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 하이퀄리티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서양네트웍스의 신규 브랜드들도 함께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리틀그라운드(LITTLE GROUND) 반포점은 키즈 패션과 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의 형태로 유로피언 베이커리 베이크하우스(BAKE HOUSE)와 & 다이닝 레스토랑 비마이키친(B.My Kitchen)이 함께 자리해 프리미엄 키즈 쇼핑과 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카페테리아에서 차 한 잔 하며 인테리어 구상~
![](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31030/B20131030112759270.jpg)
디자인 그룹 에스디어소시에이션이 전개하는 에스갤러리(S-gallery) 송파점은 오브제 조명부터 디자인가구, 그리고 실속 있는 홈데코 소품에 이르기까지 공간 디자인에 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신개념의 멀티숍이다.
지하1층부터 5층까지 테마별 섹션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연출을 만나볼 수 있다. 럭셔리 모던 스타일의 가구부터 패브릭 소품, 오브제조명과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까지 직접 구매가 가능하며 현장 디자인 전문가가 제안하는 1:1 카운셀링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특히 지하 1층은 에스카페(S-CAFE)가 자리해 있는데 이곳을 방문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향긋한 차를 즐기면서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이곳은 감각적인 디자인 가구와 소품을 직접 체험하고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리빙 및 데커레이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한 전문 강좌와 클래스, 소규모 전시회나 프라이빗 파티공간으로도 대여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