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케이윌이 가을 감성을 흔들 `촌스럽게 왜 이래`로 10월 음원대란에 합류한다.
케이윌은 18일 정오 4번 째 미니 음반 `WIll in FALL`로 올 가을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이번 미니 음반은 케이윌의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반영하듯 프로듀서 이단옆차기와 김도훈, 더 네임이 가세해 가요계는 물론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기쁨과 절망, 떨림, 슬픔 등 사랑에 관한 단상들을 특유의 음악적 코드로 표현해 대중의 감성을 자극해 온 케이윌이기에 어떤 노래를 공개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올 한해 그룹 씨스타의 `Give it to me`, 가수 범키의 `갖고 놀래` 등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를 기록한 이단옆차기와 케이윌이 호흡을 맞춘 타이틀곡 `촌스럽게 왜 이래`는 어쿠스틱한 알앤비(R&B) 장르의 곡으로 재지(Jazzy)한 피아노 선율과 레드토 알앤비 리듬이 넘실대는 그루브에 케이윌의 섬세한 보컬이 조화를 이뤄 듣는 이들의 귀를 정화시켜 준다.
또한 발표하는 곡마다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이끈 케이윌의 이번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에는 그룹 엑소(EXO) 멤버 찬열과 모델 이호정이 출연해 풋풋하면서도 애틋한 사랑을 나누는 연인의 모습을 보여준다.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홍원기 감독은 이별했지만 서로에게 익숙해진 남과 여가 다른 공간에서 연결된 것 같은 행동을 하는 모습과 감정을 담았다.
헤어진 사람을 잊지 못하고 집착하는 남녀의 감정을 반어적 표현으로 풀어 사랑과 이별의 복합적인 감정을 한 편의 수채화처럼 그려냈다는 후문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 대박!" "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 섹시한 춤 추나요?" "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 빨리 공개돼라" "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 정말 기다렸다" "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 보고 싶었어요" "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 완전 멋있어!" "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 최고!" "케이윌 `촌스럽게 왜 이래` 짱짱맨"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김지은 기자
kelly@wowtv.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