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그룹(회장 강신호)은 동아제약의 기존 홈페이지(www.donga.co.kr)를 3사 분할에 맞춰 방문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동아쏘시오홀딩스(www.donga.co.kr), 동아ST(동아에스티, www.donga-st.com), 동아제약(www.dapharm.com) 홈페이지로 나눠 새롭게 오픈 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3사 홈페이지는 (구)동아제약이 지주사 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분할됨에 따라 각 사의 사업영역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해 동아쏘시오그룹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기업 이념과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작 됐습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심플하고 세련된 레이아웃과 사용하는 사람의 시선과 동선을 고려한 디자인을 채택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 시키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장애인과 고령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웹 접근성과 서로 다른 기기와 브라우저에서도 사이트가 동일하게 보이도록 하는 웹 표준성을 강화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은 동아쏘시오그룹과 3사의 기업이념과 기업소개, 연구개발, 제품정보, 사회공헌, 투자정보, 채용정보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회사나 제품 관련 문의는 고객지원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동아제약의 홈페이지에는 ‘취급약국검색’ 메뉴가 추가돼 고객이 거주지를 입력하면 원하는 동아제약 제품의 구입처를 미리 살펴볼 수 있어 약국 방문 시 제품이 없어 헛걸음하는 불편을 없앴습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방문고객들이 쉽게 정보를 찾고 컨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3사의 홈페이지는 PC검색용 국문 버전과 해외 고객을 위한 영문 버전 외에도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 이용자 급증에 따른 상황을 고려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