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곡면 올레드 TV와 스마트폰 G2가 `한국전자전(KES2013)`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LG전자 곡면 올레드 TV는 세계 최초로 곡면 스크린을 적용한 올레드TV의 제품력을 인정받아 최고 신상품 분야(Best New Product) 에서 상에 선정됐습니다.
신상품 분야 혁신상은 세계 최초로 출시해 시장과 트랜드를 선도하는 제품이거나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이나 특징을 갖춘 제품에 수여합니다.
사람이 보는 그대로를 TV에 옮겨보자는 목표로 개발된 LG 곡면 올레드 TV는 동그란 눈동자를 둘러싸듯 오목한 형태로 휘어져 있어 실제 사람의 눈의 보는 형태와 가장 유사한 시청 환경을 제공해 몰임감을 극대화했습니다.
WRGB 올레드 기술을 바탕으로 색재현력, 무한대 명암비 등 완벽한 화질과 4.3mm 수준의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LG G2`는 베스트 디자인(Best Design) 분야에서 수상했습니다.
LG전자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제품 뒤로 배치해 눈으로 버튼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손가락만으로 전원과 볼륨을 조작할 수 있게 했습니다.
단순히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뒷면으로 재배치하는 물리적인 변화가 아니라, 소비자들이 스마트폰과 교감하는 방식을 바꿨습니다.
LG전자 이인규 TV사업부장은 "지속적으로 혁신 제품을 선보여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