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감성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대표 우종완)가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제 9회 서울 와우북 페스티벌과 공동으로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마인드브릿지는 `워킹 피플을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라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직장인들의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문학의 가치를 통해 직장인의 삶이 윤택해지기를 바라며 깊이 있는 양질의 인문학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마인드브릿지 앱을 배포 및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인문학콘서트를 개최해 인문학 보급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해 `동유럽의 기적`이라 불리는 석학 슬라보예 지젝 (Slavoj Zizek)을 초청해 첫 번째 인문학 콘서트를 진행하여 많은 젊은 층의 지지를 얻었다. 올해는 직장인들이 건강한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확립할 수 있도록 <WHY WORK?(왜 일을 하는가)>라는 주제로 두 번째 인문학 콘서트를 열어 우리 인생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일`에 대한 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제 2회 `마인드브릿지 <인문학 콘서트>는 이권우 도서 평론가의 사회로 진행되는 강신주 철학자, 심보선 시인, 장석준 작가의 `대중강연`, CBS 라디오 정혜윤 프로듀서의 사회로 펼쳐지는 김세윤 영화애호가, 정여울 문화평론가, 이진경 사회학자의 `대중토크`, KBS 정용실 아나운서의 사회로 박범신 작가, 김영하 작가, 이상용 전주영화제 프로그래머, 이다혜 시네 21 기자, 임근준 미술 평론가가 생각을 나누는 `실험토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총 4일간 더 갤러리 지하1층에서 `마인드브릿지 인문학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마인드브릿지의 어플리케이션을 아이패드로 직접 체험하며 철학, 문학, 예술, 영화, 음악, 등 많은 분야의 인문학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전시, 강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인문학 콘서트는 9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마인드브릿지 홈페이지http://www.mindbridge.co.kr와 와우북 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www.wowbookf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인드브릿지는 2011년부터 바쁜 워킹 피플을 위해 인문학 동영상 강의, E-BOOK, 서평까지 가치 있는 인문학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1월부터는 모바일 뿐 아니라 마인드브릿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문학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