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58.42

  • 3.53
  • 0.13%
코스닥

862.19

  • 9.14
  • 1.05%
1/2

소비자, 건강기능선물 효능·브랜드 중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 건강기능선물 효능·브랜드 중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소비자들이 건강기능식품 선물 구매시 `효능`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식품전문쇼핑몰 `동원몰`이 회원 1천 119명을 대상으로 `올 추석 건강기능식품 선물 구매 트렌드`에 대해 조사한 결과 47.8%가 `효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효능 다음으로는 `브랜드 선호도`가 25.5%를 차지했고, 가격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선호 가격대에 대한 조사 결과 ‘2만원~3만원대’(18.1%)보다 ‘3만원~5만원대’(36.8%), ‘5만원~7만원대’(22.6%)가 더 높게 나와 불황으로 인한 소비 침체에도 불구하고 건강기능식품 선물을 구매 시에는 가격보다 검증된 브랜드와 효능을 우선시 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선호하는 건강기능식품 품목으로는 ‘홍삼’이 55.7%로 단연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종합비타민(52.2%)과 뒤를 이었으며, 오메가-3(39.3%), 글루코사민(31.8%)의 순이었습니다. (중복응답 가능)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