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드래곤은 청소년 재능기부 사이트 굿웨이위드어스와 함께하는 YG WITH 캠페인에 참여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2009년부터 공익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공연 음반 상품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지속적으로 환원할 뿐만 아니라 각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형태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3월 공연에서 YG WITH 캠페인을 통해 네팔희망학교 건립 모금 부스를 마련하여 소외 계층 기부를 장려한 지드래곤은 아이티 양어장 기부 활동 지원 사격으로 또 하나의 선행을 하게됐다.
이는 굿웨이위드어스의 Fish 4 Life 프로젝트로 전세계가 함께 하는 글로벌 모금운동. 이번 모금의 목표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아이티 주민들에게 어류 양식 수단을 지원, 경제적 발판을 마련해주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앞서 지드래곤은 월드투어의 피날레 공연에서 공익 나눔 캠페인인 YG WITH 부스를 설치하고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YG엔터인먼트는 이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모금, 이는 양어장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지드래곤 양어장 기부 좋은 일 많이 하는구나" "지드래곤 양어장 기부 대박인 듯 멋있네" "지드래곤 양어장 기부 좋은 일에 앞장서는 이들" "지드래곤 양어장 기부 앞으로도 계속 좋은 일 많이 해주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