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까지 생각하는 상조복지정책으로 긍정적 사내분위기 조성
홈페이지 제작 및 온라인 광고업체 예스콜닷컴을 비롯한 계열사 미래아이콘과 이노스닷컴이 기업과 임직원들 간의 가족적인 분위기를 형성 및 직원에게 힘이 되는 복지정책에 앞장서고자 사내 임직원들을 위한 상조복지정책을 시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예스콜닷컴에서 직원은 물론 그의 가족까지 생각하는 복지정책으로 시행하는 상조복지정책은 자사의 전 직원 집안의 장례발생 시 들어가는 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획됐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예상치 못한 순간 갑작스럽게 장례가 발생했을 때 상주로서 부담해서 하는 상주비용에 매우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예스콜닷컴과 미래아이콘, 이노스닷컴은 이미 존재하는 경조사비 지원과 더불어 추가로 상조정책을 시행키로 했다.
이번 상조정책은 장례서비스 전문기업 예다함과의 제휴를 통해 장례에 필요한 용품 및 모든 예법의 주관에서부터 각종 행정업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례 서비스를 지원한다. 유가족인 직원에게는 편리성을 제공하고, 회사는 항상 직원들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장례의 서비스비용을 전액 제공하게 된다.
상조복지정책 시행과 관련하여 직원들은 "직원뿐만 아니라 직원의 가족까지 생각하는 상조복지시행은 직원들의 애사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정책이라 생각한다”며 “이러한 세심한 복지정책은 직원들이 업무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만들어줘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전했다.
이에 홈페이지 제작 및 온라인 광고업체 예스콜닷컴의 유덕화 대표이사는 "기업이 직원과 직원 가족까지 지원하고 배려하여 감동을 줄 수 있다면 업무 만족도도 높이고, 다 함께 위기도 극복 할 수 있어 앞으로 직원을 위한 다양한 사내 복지를 추가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밖에도 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선보이고 있는 예스콜닷컴과 미래아이콘, 이노스닷컴은 지난해 10주년을 기념하여 직원들을 위한 십전대보탕을 제공하거나, 올해 해외여행 지원과 수익분배 등을 시행하는 등 직원의 눈높이에 맞춘 복지정책으로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처럼 `직원과 함께하는 회사`라는 기본 경영이념을 토대로 여러 복지정책을 지원함으로써 직원을 한 가족처럼 여기는 만큼, 회사의 이익만을 취하지 않고 함께 나누어 가는 일에 앞장서고 있으며 조직 내 긍정적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