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우리는 한 직장을 잡고 한 분야에서 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직장이 무수히 생겨나기도 하고, 그 보다 더 없어지는 경우도 허다하다.
따라서 제2의 진로를 위해 다시 공부하여 새로운 전공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받고 대학원에 진학하는 사례도 많다.
40-50대에서 열정을 가지고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자격증이나 실질적인 기술을 취득하여 취업을 목표로 평생교육원에 입학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경기대학교 관계자는 "본 과정은 학점은행제를 학기제로 구성하여 맞춤형 학사과정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으로 총장 명의로 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또한, 학업
진도에 따라서 빠른 학위취득도 가능하다" 며 "학위 취득으로 인한 학생 개인의 상급학교진학(대학원 등),자기개발, 커리어 신장, 자존감 상승 등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 되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영학과 학사학위 특징은 일반 대학의 등록금의 절반 수준인 189만원(입학금 별도)으로대학 등록금의 부담에서 벗어날수있으며, 조금만 열심히 한다면 다양한 장학제도로 등록금을 내지 않고 공부할 수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학생들은 여러 동아리나 모임으로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학업성취도가 높다는 것도 특징이다. 직장인에게 개별지도를 통해서 학위를 취득할수있는 야간반 교차 수업등 여러가지 방안을 찾을수 있어,일하면서 공부할수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경기대학교 경영학사 학위과정`은 야간반은 주 2~3회, 주말특별반은 주 1회(토요일) 출석 수업을 통해 학위를수여받을 수 있도록 실무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해 만학도 및 직장인들에게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커리큘럼은 일반 대학과정과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과 실무에 강한 특화된 교수진을 중심으로 본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에게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 학위가 수여된다.
이러한 특징이 다른 평생교육원과 차별화 할수있는 요소들이다. 수업은 야간반은 주2~3일, 주말반은 매주 토요일 전일제로 운영되며,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충정로)에서 진행되고 있다
본 학사학위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는 3년 내 `140학점 이상` △전문대 졸업자는 2년 내 `84학점 이상` △타 전공 대학졸업자는 1년 15주 `전공 48학점 이상` 등의 이수 기준을 최대한 빠르게 이수할 수 있도록도와 상급학교(대학원)진학에 도움을 주고 있다.
원서접수는 학급정원제로 운영되기에 서둘러야 하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중이고, 야간반 개강은 2013년 9월 10일(화), 주말반 개강은 10월 26일(토)이며 자세한 문의는 02 - 365 - 9333, www.kgumie.ac.kr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