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상식을 벗어난 휴가철 이색 마케팅 '눈길'

관련종목

2024-12-13 21:08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이색 마케팅이 속속 선보이고 있어 화제다. 해변가에 가면 명품지갑이 주어지는가 하면, 하늘을 나는 기내에선 깜짝 뷰티클래스가 펼쳐진다. 클릭 한번에 휴가지 숙소까지도 장바구니가 배달이 된다. 금융과 식음료, 뷰티, 자동차 등 업종을 막론하고 역발상형 마케팅이 쏟아지고 있어, 휴가철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BC카드, 해운대에 가면 루이비통백 내 품에
    해변가 이벤트 경품 하면 통상 음료나맥주, 비치볼, 썬크림, 타올 등 휴가지용품이나 제품 샘플링이 대세. 하지만 비씨카드는 새롭게 론칭한 신개념 통합 포인트, ‘Oh! point(!포인트)’ BC 모바일카드 홍보차 부산 해운대에서 통큰 명품가방과 명품시계를 경품으로 내놓았다.
    이번 행사는 시크릿 넘버 이벤트로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해운대 백사장에서 열린다. 참가자가 자물쇠로 잠겨 있는 상자의 비밀번호를 맞춰서 자물쇠를 푸는 사람에게 상자 안에 든 명품지갑을 현장에서 바로 제공되는 방식이다.
    !포인트 회원이 아니더라도 현장에서 오!포인트에 가입하면 바로 참가할 수 있다.


    DHC코리아, 하늘 위 뷰티클래스 첫 선
    DHC코리아는 휴가철을 맞아 티웨이항공과 함께기내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뷰티클래스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티웨이항공의 김포발 제주행 탑승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내에서 단순한 샘플링이 아닌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뷰티팁 등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내에서는 여름철 클렌징을 도와 줄 포어 클렌징 오일 샘플키트와 비포&애프터 바캉스 케어에 제격인 샤이니 샘플키트 등도 제공한다.
    롯데마트, 클릭 한번에 휴가지까지 장바구니 배달
    롯데마트는 휴가철을 맞아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전국 22개 점포에서 `온라인 픽업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 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미리 온라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서 상품을 결제한 후, 휴가를 출발하면서 인근 매장에 들러 찾아가면 되는 고객편의 서비스다.
    롯데마트는 또 휴가지와 바로 인접한 롯데마트 여수, 반여, 통영, 제주 4개 점포에서 제휴된 33개 펜션, 리조트와 연계해 직접배송 서비스도 올해 처음 진행된다.
    특히 수박, 참외, 멜론, 자두 등 차갑게 먹으면 더 맛있는 과일에 대해 고객 주문 전 미리 전용 냉장고에 보관해, 특수하게 제작된 용기에 담아 차가운 상태로 배송하는 `쿨 배송`을 진행해 배송 받은 즉시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신세계 센텀시티, 여름철 식품행사 편견 깬 서머 푸드 페스티벌
    여름은 계절적으로 음식이 상하기 쉬운 계절.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는 여름철 통념을 깨고 ‘서머 푸드 페스티벌’을 열었다.
    백화점 업계의 비수기인 여름철에 역으로 대규모 식품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주목도를 높이고 경쟁업체와 차별화를 꾀하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휴가철 부산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식품 관련 구매 비율이 높다는 점에 착안 바캉스 푸드를 중심으로 한 식품 관련 상품 판매 비중을 늘리고자 행사를 마련했다.
    세계 최대 규모 식품 매장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바캉스 베스트 푸드, 여름철 베스트 푸드 등 시즌에 맞는 기획전을 다양하게 진행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