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몸매는 모든 여성의 희망사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여름철을 앞둔 6월이면 더욱 다이어트에 열중하는 여성들이 많다. 여성뿐만 아니라 탄탄한 복근의 근육질 바디라인을 위해 남성들도 운동에 열을 올리기도 한다.
하지만 겨우내 전혀 관리하지 않고 있던 살들을 단기간에 빼기가 생각처럼 쉽지 않아 중도에 포기하게 되거나 생각보다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그나마 빠지면 다행이지만 다양한 다이어트 시도와 노력에도 잘 빠지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다.
아무리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지방, 그래서 많은 사람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지방흡입술`이다.
지방흡입술이란 최소부위를 절개한 후 케뉼라라고 하는 얇은 관을 이용하여 지방세포를 체외로 꺼내는 수술로 옆구리,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 자신의 몸매에 숨어있는 콤플렉스의 부위에 선택적으로 가장 많이 시술하는 미용성형 수술 중 하나다.
부위별로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꾸준한 다이어트에도 해결되지 않는 저장성 지방세포가 대부분인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 쉽게 빠지지 않는 부분 관리에 도움이 된다. 복부, 팔뚝, 허벅지 지방흡입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 수술비용으로 지방흡입수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많은 이들이 지방흡입을 선호하는 이유다.
특히 미니지방흡입은 기존에는 지방흡입수술을 하기 쉽지 않았던 팔뚝, 러브핸들, 허벅지 바깥쪽 등의 좁고 특정한 부위의 시술이 가능하며 소량의 꼭 필요한 만큼의 지방만을 제거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시술이다. 수술 후에도 식이조절과 운동 등을 통해 관리를 해주어야 효과를 더 오래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원기정 원앤원 성형외과 원장은 “지방흡입 수술비용을 고려하기 전에 지방흡입 잘하는 곳이나 전문병원에서 수술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세밀한 상담을 통한 후 수술을 결정해야 부작용이나 재수술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