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생활비 통장을 주로 사용하는 주부고객이나 임신·출산을 앞둔 주부고객들 대상으로 은행수수료를 면제하고, 적금금리를 우대해주는 ‘우리톡톡미즈 통장·적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우리톡톡미즈 통장’은 일반 급여이체통장처럼 생활비, 공과금, 정부양육지원금 등 이체실적이 있으면 전자금융,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입출식 통장으로 환전시 최대 60% 우대, 해외송금수수료 50% 감면혜택도 주어집니다.
또한 매달 거래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가계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용 쇼핑몰을 통해 쇼핑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고 우리은행은 소개했습니다.
‘우리톡톡미즈 적금’은 매월 100만원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1~5년제 자유적금 상품으로 가입시 산모수첩을 제시하거나 스마트뱅킹 이용가입, 청약종합저축 보유시 최대 0.2%p 금리를 우대합니다.
또한, 만기전 예금주 본인이 출산한 경우 축하금리로 0.1%p를 추가로 우대해 최대 3.2%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관계자는 “가정경제의 중심인 주부고객들을 위해 은행수수료와 금리를 우대하고 생활비 절감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상품”이라며 “향후 직장인처럼 주부들도 은행거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금융상품과 우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