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처음 볼 때 제일 먼저 눈이 가는 곳은 얼굴이다. 그 중에서도 코는 얼굴 한 가운데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첫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코가 낮은 얼굴은 전체적으로 평면적으로 보여 밋밋함을 보이지만 오뚝한 코는 얼굴이 좁아 보이고 입체적으로 보이게 되면서 낮은 코로 인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는 상당한 스트레스를 가지게 된다.
이제 성형이라고 하면 부정적으로 보던 시대는 가고 성형수술로 콤플렉스를 해결해 자신감을 심어주는 좋은 의미로 부각되는 시대가 왔다. 성형사실을 공개하고 성형 후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성형을 좋은 의미로 보는 사람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신만의 외모 경쟁력을 위해 수술을 결심하고자 하는 사람은 많지만 이에 따르는 통증이나 수술비용, 수술 후 결과에 대한 걱정, 부작용, 긴 회복기간 때문에 고민을 하거나 수술자체에 대한 거부감으로 망설이기도 한다.
이런 고민의 대안으로 나온 것이 쁘띠성형이다. 쁘띠성형은 칼을 대지 않아 수술 티가 적고 필러제를 주사기로 직접 피부속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주사 시술만으로 주름을 제거하거나 볼륨을 주는 효과를 가져오고 통증이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거의 주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필러가 간단한 시술이라고 가볍게 여겨서는 안된다. 최근 들어 검증 받지 않은 제품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늘어가고 있다. 시술에 앞서 정품, 정량의 사용, 시술자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등을 꼼꼼히 따지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받아야 안전하다.
박광우 일산 메디에스클리닉의원 원장은 “필러 시술을 받기 전에 FDA나 KFDA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을 해야하며,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으로 주입량을 결정해야 안전하며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시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